UPDATED. 2024-03-27 17:29 (수)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ALL NEW MUSICAL' 쇼케이스 개최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 'ALL NEW MUSICAL' 쇼케이스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1.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11.21일~ 11월26일 CJ아지트 대학로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한국뮤지컬협회 창의인재 사무국
창의인재동반사업 쇼케이스 포스터 (자료 = 한국뮤지컬협회 창의인재 사무국)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이 주최하는 창작자 육성 사업으로, (사)한국뮤지컬협회(이하 ‘협회’)는 2019년 이후로 매년 플랫폼 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 중 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는 한국 뮤지컬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뉴 뮤지컬’을 개발하고 활성화 할 수 있는 전문 창의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함으로써 청년 인재의 창작 능력 개발과 콘텐츠 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협회는 작품 개발 뿐만 아니라 해당 공연이 실질적으로 업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대학로 CJ 아지트 대학로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뮤지컬 <익스프레스 터미널>, <스펙트럼>, <기로>, <언젠가, 달로>, <도담도담>, <쥬피타 추방> 총 6작품이 오를 예정이며 작품별 60분 내외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됐던 작년과 달리 올해에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한국뮤지컬협회는 “위드코로나로 정부의 방역지침이 완화되면서 작년과 달리 관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그 누구보다도 6개월동안 고생한 창작진들이 공연장에서 관객들에게 공연을 보여줄 수 있어서 기쁠 것이라고 생각한다.

​‘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의 마무리로서 쇼케이스가 진행되지만, 모든 멘티들이 이번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반 예매는 진행되지 않으며, 전석 관계자 초대로 운영될 계획이다.

​(사)한국뮤지컬협회는 ‘2021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의 플랫폼 기관으로서 팀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기술 융합 뮤지컬 컨텐츠를 개발하고,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대안과 가능성을 마련하고자 하며, 한국 뮤지컬 업계의 진출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