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머소울, 겨울 냄새 가득한 EP 'November' 발매
썸머소울, 겨울 냄새 가득한 EP 'November' 발매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1.18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개월 만에 컴백
여름이 말하는 겨울 이야기, 썸머소울 EP 앨범 'November' 발매
썸머소울, (사진 제공 : 포크라노스)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썸머소울의 4번째 EP 앨범 [November]가 11월 18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번 EP 앨범 [November]은 한없이 포근해 보이지만 차디찬 온도와 함께 서서히 녹아가며 사라지는 눈의 이중성을 담았다.

썸머소울 만의 감각적인 목소리와 함께 Hiko, Knave, Kvsh, 정기고 그리고 TAEK 등 개성 있는 보컬 피쳐링이 더해져 수록곡마다의 겨울 이야기를 다양하고 풍성한 사운드로 풀어낸다.

썸머소울은 인디펜던트 셀프 브랜딩의 표본이라 할 수 있을 만큼 데뷔 이후부터 음악과 비주얼 디렉팅을 비롯한 전반적인 앨범 제작 과정을 스스로 작업했다.

파격적인 영상으로 주목을 받았던 싱글 ‘JUNKFOOD’와 2000년대 초 레트로 스타일을 표방한 음악 ‘돌아갔던 길’까지,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가는 중이다. 이번 앨범 역시 썸머소울이 직접 비주얼 작업 전 과정에 참여해 완성했다.

2018년 3월, 데뷔 싱글 ‘How Beautiful’을 통해 신비로운 보컬과 여유로운 사운드를 선보이며 등장한 썸머소울은 확실한 색깔을 담은 작품을 꾸준히 발표해 왔다.

한국 대중 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아티스트 공중도둑의 앨범 [무너지기], 프로듀서 Charming Lips와의 [The Suicide Diary]에 참여했으며 래퍼 Justhis와 함께한 힙합 알앤비 ‘Tinder’ 등 다방면으로 그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히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썸머소울은 “이번 [November] 앨범을 통해 많은 분들께 따뜻한 겨울을 선물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하며 국내외를 넘나드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남을 준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