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에스파,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에스파,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1.11.2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vage’ 뮤비 한달안에 1억뷰, 전작 연달아 히트”
”Don’t you know I'm a savage?”...’블립’ 설문조사 결과 최고의 파트 선정!
에스파, 공식 인스타 팔로워 한달만에 58만명 증가! 케이팝 레이더 집중 조명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4세대 아이돌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걸그룹 에스파(aespa)가 10월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22일 “에스파의 ‘Savage’ 뮤직비디오가 공개 단 13시간 만에 1,000만 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웠다”며 전작 'Next Level'에 이어 연달아 히트를 치고 있는 에스파를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케이팝 레이더 측은 “‘Savage’ 뮤직비디오가 발매 한 달 안에 1억뷰를 달성했으며 전작인 'Next level'도 한 달간 1,000만뷰를 넘어서며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며 “놀라운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아티스트”라고 선정 이유를 전했다.  

실제 에스파의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SNS 지표 역시 케이팝 최강자의 면모를 어김없이 보여줬다. 에스파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0월 한 달간 약 58만 명 증가하며 누적 588만 팔로워를 돌파하였다.

또한,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앱 서비스 ‘블립’을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팬들이 직접 뽑은 ‘Savage’ 최고의 파트는 “Oh my gosh, Don't you know I'm a savage?”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또한 에스파의 인기 키워드로는 타이틀 곡명인 ‘Savage’를 비롯하여 ‘1위’, ‘영통팬싸’, ‘놀토’ 등이 꼽혔으며, 이를 통해 에스파의 다양한 측면에서의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