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8 11:41 (토)
평창국제평화영화제, 12월 3일 강원대학교와 아트테크융합포럼 개최
평창국제평화영화제, 12월 3일 강원대학교와 아트테크융합포럼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2.0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가 바꿀 미래'를 주제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평창국제평화영화제..'아트테크융합포럼' 개최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평창국제평화영화제와 강원대학교 LINC+사업단이 오는 12월 3일 오후 1시부터 '메타버스가 바꿀 미래'를 주제로 아트테크융합포럼을 개최한다.

비대면 시대의 새로운 세계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가 현대인의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며, 향후 디지털 소통을 위해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다.

지난해에 이어 강원대학교 60주년기념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영화제 공식 유튜브 아트테크융합포럼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돼 누구나 함께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오프라인으로는 거리두기를 반영한 한정된 좌석으로 초청 인원만 참석 가능하다.

이번 포럼은 강원대학교 아트앤테크놀로지학과 박용재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며, 메타버스를 주제로 한 강연과 토론으로 이루어진다.

첫 번째 강연은 '메타버스 시대의 미디어콘텐츠 제작 기술 소개'로 김범주 유니티코리아 본부장이 진행하며, 두 번째는 김종민 GiiOii PD가 '메타버스가 바꾸게 될 콘텐츠의 미래”를 주제로 발제한다. 이후 채수응 영화감독과 권오찬 에픽게임즈코리아 에반젤리스트의 종합 토론이 이어진다.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김형석 프로그래머는 “최근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강원대학교와 함께 이런 자리를 마련해 의미있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포럼 관련 문의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지난해 다양한 문화적 가치 창출을 모색하고자 업무 협약을 맺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와 강원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술과 기술, 창의적 아이디어 등을 공유하며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