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아드’로 아드(ODD) 반려동물 문화 확산
‘아드’로 아드(ODD) 반려동물 문화 확산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2.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드코인, 메타버스, NFT~ / 일러스트 최영인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코로나19 전후 반려동물 문화 트렌드 변화에 대한 온라인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기간은 2019년 1월 ∼ 2021년10월까지 진행하였으며 조사 대상은 언론,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 트위터 등 약 3만건을 대상으로 했다.

‘반려동물 문화’ 관련 언급량은 2019년보다 27% 증가(’21년 10월 기준)했으며, 2021년 말까지 약 2만8000여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인식이 확대된 영향으로 보인다.

코로나19 이후의 반려동물 문화 트렌드로는 여행, 캠핑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가 활동’이 새롭게 나타났다. 코로나19 발생 전인 2019년에는 영화, 축제 등 문화 콘텐츠 관련 관심이 높았던 반면, 코로나19 이후에는 ‘캠핑, 나들이’ 등 외부 여가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게 나타났다.

저출산과 1인 가구 증가로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여기는 ‘펫팸족’, ‘딩펫족’ 등의 신조어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반려동물 수는 2021년 2,000만 마리를 넘어섰으며 국제적으로 육식에 대한 거부 및 반려동물에 대한 처우 기준은 점점 더 상향되어 반려동물을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반려동물에 대한 정보, 다양한 의료, 마켓플레이스,금융,헬스상품 등의 체계화된 메뉴를 바탕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은 암호화페가 있다.

아드코인,메타버스,NFT~ / 일러스트 최영인

이런저런 신생 암호화폐가 우후죽순처럼 생겨나는 가운데 단연 그 주인공은 바로 ‘아드(ODD)'코인으로 ’아드‘는 암호화폐 선두주자인 블록체인의 장점만 모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체계화 되어있지 않은 반려동물의 시장을 올바른 형태로 성장시키고, 체계화된 서비스 및 맞춤형 서비스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만들어 내고 이러한 환경 안에 신뢰의 기반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블록체인으로 ODD Coin은 이러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Token이라 한다.

ODD Coin경영진은 “캣츠의 정원 이라는 Offline Café를 중심으로 반려동물과의 추억과 기억을 간직하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Network의 중심 도구와 ODD Pet World의 팬덤 매타 버스 플랫폼 내에서 발생되는 수익 적립금은 어린이와 메디컬센터와 연계하여 이웃의 어려운 펫 친구를 돕는데 쓰일 것이며 이 모든 부분은 지갑과 플랫폼을 통해 팬덤들에게 제공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