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8 11:41 (토)
넥슨재단,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관객심사단 모집
넥슨재단,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관객심사단 모집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1.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서울남산국악당서 쇼케이스 공연
희망자는 네이버 예매로 신청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PLAY판'의 쇼케이스 공연 관객심사단을 모집(사진=넥슨 제공)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넥슨은 넥슨재단이 선보이는 제1회 '보더리스 공모전: PLAY판'의 쇼케이스 공연 관객심사단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보더리스 공모전은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실험적인 예술 창작을 지원하는 넥슨재단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공연은 서울남산국악당에서 오는 20일 오후 7시부터 2시간 30분간 진행되며 선발된 3개 팀의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보쏘(BOSS5)', '플레이 오케스트라(Play Orchestra)', '현대연희 prototype21' 팀이 각각 넥슨의 인기 게임 '카트라이더', '바람의나라', '메이플스토리' IP를 국악관현악, 마당놀이, 씻김굿 등 전통 예술과 접목해 공연으로 선보인다.

넥슨재단은 최종 우승작 선정을 위해 예술·게임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을 초빙하고 게임 이용자 및 전통 예술 공연에 관심 있는 일반도 심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객심사단을 모집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이날부터 네이버 예매를 통해 쇼케이스 공연 티켓을 무료로 예매할 수 있고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김정욱 넥슨재단 이사장은 "게임과 전통 예술의 만남을 기발하게 구현한 작품들을 쇼케이스 공연으로 소개해드리게 돼 기쁘다"며 "게임의 문화콘텐츠적 가치를 조명하는 시도를 계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