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2 12:16 (금)
쿠돈, NFT 기반 명품 조각 투자 플랫폼 지브라 론칭
쿠돈, NFT 기반 명품 조각 투자 플랫폼 지브라 론칭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2.03.04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돈이 NFT 기반 명품 조각 투자 플랫폼 지브라를 론칭했다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중고 명품 스타트업 쿠돈(대표 이경표)이 NFT 기반 명품 조각 투자 플랫폼 지브라를 론칭했다고 3일 밝혔다.

지브라는 명품 자산 소유권을 NFT로 조각 투자하고, 유통 채널을 통해 매각이 완료됐을 때 수익을 공유하는 소액 투자 플랫폼이다.

대체불가토큰(Non-Fungible Token, NFT) 기술을 활용한 조각 투자는 수억원 대의 부동산, 음원, 미술품 등으로도 확장됐지만, 투자형 NFT의 경우 상대적으로 거래가 완료되기까지 불특정한 시간이 소요된다.

지브라는 회전율이 빠른 명품 핸드백을 쿠돈이 가진 유통망을 통해 자산 매각 시점을 최소화하는 것이 차별점이라고 전했다.

쿠돈은 4년 동안의 중고명품 플랫폼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최소 1주에서 2개월 이내에 처분이 가능한 샤넬, 루이비통 등의 중고명품 핸드백으로 포트폴리오를 선별한다. 서비스 론칭 당일 첫 번째로 선보인 투자 포트폴리오가 2시간 만에 조기 마감되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경표 쿠돈 대표는 “수년간의 중고명품 플랫폼 운영 경험을 통해 확보한 유통 경로가 지브라의 가장 큰 차별점”이라며 “엄선된 포트폴리오로 투자자들이 수익을 실현할 기회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