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브, 헨리코튼과 첫 협업 컬렉션 공개…편안함과 세련미의 조화

‘클로브 X 헨리코튼’ 프레젠테이션 성료…서울숲 콘셉트 스토어서 감각적 신제품 선봬

2025-04-11     최효원 기자

[뉴스플릭스] 최효원 기자 =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Clove)가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TD캐주얼 브랜드 헨리코튼(Henry Cotton’s)과의 첫 협업 컬렉션을 성황리에 공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10일 서울숲에 위치한 헨리코튼 콘셉트 스토어에서 열린 ‘클로브 X 헨리코튼’ 프레젠테이션 현장에는 패션 관계자와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두 브랜드가 공유하는 ‘평온함 속의 활기’라는 라이프스타일에 기반해 기획되었으며, 클로브 특유의 심플하고 클래식한 무드에 헨리코튼이 지닌 우아하고 세련된 감성이 더해져 차별화된 디자인이 완성됐다.

공개된 아이템은 반팔 아노락 점퍼, 티셔츠, 스웨트 셋업, 모자 등 실용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활동성과 일상성을 모두 고려한 실루엣과 소재 선택이 돋보인다.

컬렉션 출시에 맞춰 헨리코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2주간 10% 할인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일부 지정 매장과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클로브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브랜드 측은 2025년 상반기 중국 대표 스포츠 웨어 브랜드 리닝(LI-NING1990)과의 협업도 예고하며, 아시아 시장 전반으로 활동 반경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클로브 X 헨리코튼’ 협업은 2025년 S/S 시즌 라이프웨어 트렌드를 제시하며, 도심 속에서도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는 현대 소비자에게 새로운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협업과 관련한 자세한 콘텐츠는 클로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