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9 11:13 (금)
에코락(樂)갤러리, 제1회 '대한민국 락미미 청년작가상 시상식' 개최
에코락(樂)갤러리, 제1회 '대한민국 락미미 청년작가상 시상식'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05.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흥양농협과 에코락갤러리 “락미미”판매 수익금 일부 ‘대한민국 청년작가상’ 상금으로 지급
- 예술과 농업의 새로운 협업으로 시장에 새로운 바람 불러일으켜
에코락(樂)갤러리, 제1회 '대한민국 락미미 청년작가상 시상식'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에코락(樂)갤러리(이하 에코락갤러리)는 5월 3일 하림타워 16층에서 ‘제1회 대한민국 락미미 청년작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대한민국 락미미 청년작가상’은 에코락갤러리와 전남 흥양농협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 <락미미 (樂美米)>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금으로 조성하여, 대한민국 청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제1회 시상식에서 락(樂)상은 ‘김보미 작가’가 수상했으며, 미(美)상은 ‘이동구 작가’와 ‘채정완 작가’, 미(米)상에는 ‘이아람 작가’, ‘양정수 작가’, ‘송진욱 작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작품의 판매 금액과 판매작품 수, 예술성 심사 등을 토대로 선정된 각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되었다.

‘아름다운 쌀을 즐기는 즐거움’이란 뜻을 담은 쌀, ‘락미미(樂美米)’에는 김보미 작가의 ‘타자’ 작품이 포장재에 인쇄되어 있으며, 제품 출시 후 8만 포 이상이 판매되어 침체된 쌀 소비 촉진 및 농업과 예술의 만남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효과를 불러일으켰다.

락(樂)상 수상자인 김보미 작가는 작품에 대해 “농부가 땀 흘려 농사를 지어 수확을 앞둔 벼가 야구 선수의 홈런과 같다는 의미”라고 설명했으며, 또 “지역경제와 청년작가 상생할 수 있는 좋은 취지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에코캐피탈 장현근 대표이사는 “지속적이고 활발한 <락미미 (樂美米)> 판매를 통해 <대한민국 락미미 청년작가상>의 명맥을 이어갈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대한민국 신진작가를 발굴하고 농가에 생기를 불러일으키고자 한다” 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