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K팝 가수 알렉사, '美 오디션 우승'
K팝 가수 알렉사, '美 오디션 우승'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2.05.1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 출연
알렉사. (사진 = 지비레이블 제공)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미국 최대 규모의 인기 경연에서 우승을 차지한 미국 국적의 K팝 가수 알렉사(26·AleXa·김세리)가 현지 일정을 잇따라 소화한다.

11일 소속사 지비레이블에 따르면, 알렉사는 이날 미국 팝스타 켈리 클락슨이 진행하는 NBC '켈리 클락슨 쇼' 녹화에 참석한다. '클리 클락슨 쇼'는 현지 인기 TV 프로그램이다. 그간 윤여정, 블랙핑크 로제, 트와이스, NCT 127, 있지, 에스파 등 글로벌 한류

56개의 참가 팀 중 유일한 K팝 아티스트였던 알렉사는 K팝 가수 처음으로 미국 대규모 경연 프로그램의 주인공이 됐다.

알렉사. (사진 = 지비레이블 제공)

경연곡 '원더랜드(Wonderland)'가 방송 내내 주목 받았고 쿼터파이널과 세미파이널 투표 1위에 이어 최종 우승까지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클락슨이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진행을 맡았다. 이 인연으로 알렉사가 '켈리 클락슨 쇼'에 나오게 됐다.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 우승자 특권의 대미는 오는 16일 오전 9시(한국시간)에 열리는 '2022 빌보드 뮤직 어워즈(BBMA)' 출연이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그래미 어워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와 더불어 미국 대중음악계 3대 시상식으로 꼽힌다.

지난해 글로벌 수퍼 그룹 '방탄소년단'(BTS)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다. 올해는 알렉사가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본 시상식에 참가한다. 알렉사의 미국 일정은 여기서 끝이 아니다. 라스베이거스, LA 등 3개 지역에서 팬사인회도 진행한다.

지비레이블은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가 각 주의 시청자 투표로 진행된 만큼, 많은 사랑과 관심을 쏟아준 팬들을 위해 직접 대면할 수 있는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특히 지난 3월 샌프란시스코에서도 한 차례 팬사인회를 진행하며 인산인해를 이뤘던 만큼, 이번에도 알렉사를 향한 현지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알렉사는 미국 일정 후 이달 중 귀국 예정이다.

알렉사가 전날 미국 NBC '아메리칸 송 콘테스트(American Song Contest)'에서 우승한 덕에 이 프로그램에 나오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