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영화 속 특별한 공간, 영화 '오마주', 원주 아카데미극장 시사회 및 GV 개최
영화 속 특별한 공간, 영화 '오마주', 원주 아카데미극장 시사회 및 GV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5.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의 특별한 공간... 신수원 감독 참석
이미지 = 영화 '오마주' 포스터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영화 '오마주'가 5월 26일 개봉을 앞두고 작품 속 실제 촬영장소인 원주 아카데미 극장에서 관객들과 특별한 만남을 가진다.

오는 19일 19시 30분, 영화 '오마주'의 촬영 장소인 원주 아카데미 극장에서 신수원 감독이 참석하는 시사회 및 GV를 개최할 예정이다. 

영화 '오마주'는 1962년과 2022년을 잇는 아트판타지버스터로, 한국 1세대 여성영화감독의 작품 필름을 복원하게 된 중년 여성감독의 현재와 과거를 넘나드는 시네마 시간 여행을 통해 일상과 환상을 오가는 여정을 담아냈다. 

배우 이정은은 이번 작품을 통해 장편영화 첫 단독 주연을 맡아 연기를 펼쳤고, 남편 역의 권해효 배우와 뮤지컬 '어쌔신'에 이어 또다시 이정은과 모자 사이로 만난 탕준상 배우가 실감나는 생활 연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신수원 감독은 '오마주' 속에 홍은원 감독의 작품 '여판사'를 소재로 주인공 지완이 사라진 필름을 찾아 그림자를 따라가는 여정과 그 정점이 되는 엔딩 신에 원주 아카데미 극장을 담아냈고, 그 공간에서 펼쳐지는 시사회를 통해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할 계획이다.

원주 아카데미 극장은 지난 2006년 폐관되고 사라질 위기에 처했으나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최근 원주시에서 극장을 매입해 보존하는 사업을 추진 계획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여기에 이주실 배우와 김호정 배우가 특별 출연해 의미를 더한다.

꿈꾸는 사람들의 빛나는 그림자를 비추는 영화 ‘오마주’는 오는 5월 26일 개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