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MZ 고군분투 코미디 옴니버스 '우스운게 딱! 좋아!'
MZ 고군분투 코미디 옴니버스 '우스운게 딱! 좋아!'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5.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우스운게 딱! 좋아!' 포스터 전격 공개!
영화 '우스운게 딱! 좋아!'
영화 '우스운게 딱! 좋아!'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웃기고 열 받고 공감되고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본격 MZ 고군분투 코미디 옴니버스 영화 '우스운게 딱! 좋아!'가 6월 23일 개봉을 알리며 ‘딱!’ 포스터를 공개했다

영화 '우스운게 딱! 좋아!'는 눈치 없는 친구, 청첩장 주는 전 남자 친구, 너무나 상극인 가족들, 친구의 은밀한 물건을 둘러싼 대소동을 담은 청춘 코미디 옴니버스다.

친구, 연인, 가족들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웃지 못할 일상의 순간을 예리하게 포착하고 기발하게 그려낸 '눈치돌기' '안녕 내 사랑' '떨어져 있어야 가족이다' '귀신친구' 등 네 편의 개성 넘치는 단편영화를 만날 수 있다.

'눈치돌기'와 '떨어져 있어야 가족이다'는 김현 감독, '안녕 내 사랑'과 '귀신친구'는 정혜연 감독의 작품이다. 두 감독은 각각 '눈치돌기' '안녕 내 사랑'으로 제18회 미쟝센 단편영화제에 초청받았다. 신인감독의 등용문으로 국내에서 손꼽는 영화제에서 먼저 주목받은 것.

이후 김현 감독은 '떨어져 있어야 가족이다'로 제3회 평창국제평화영화제에 진출, “이 영화는 ‘가족의 법칙’ 안에서 그 구성원들이 미시적으로 겪는 갖가지 고통을 코미디의 방식으로 보여준다. 가족의 구성원일 수밖에 없는 우리들에게 ‘성찰’의 시간을 제공하는 디테일들”이라는 호평받았다.

정혜연 감독은 '귀신친구'로 제25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부천시와 개최한 ‘괴담 단편 제작 지원 공모전’ 1위 수상에 이어, 제25회 BIFAN의 온라인 상영관인 wavve에서 관객들이 직접 발굴한 올해의 ‘베스트 10’에 선정되는 등 높은 완성도와 실 관객의 인기까지 모두 입증했다.

공개된 딱! 포스터는 웃음보 ‘빵’ 터뜨릴 영화의 분위기가 고스란히 담겼다. 중심에는 희로애락 가득 담긴 주인공들이, 그 주에는 튀어 나간 듯 흩어진 별 무늬가 그려졌다. 영화의 웃지 못할 순간들을 톡톡 튀고 개성 넘치게 그려낸 영화에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어이없음! 답도 없음! 딱! 포스터를 공개한 大환장 청춘 코미디 옴니버스 '우스운게 딱! 좋아!'는 오는 6월 23일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