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연극 '짬뽕' 1980년의 봄날... 출연진 라인업 공개
연극 '짬뽕' 1980년의 봄날... 출연진 라인업 공개
  • 김인식 기자
  • 승인 2022.06.03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해, 송용진, 허동원 등 출연
소시민의 이야기 연극 '짬뽕' 7월 1일 개막
연극 '짬뽕' 출연진 라인업 공개

[뉴스플릭스] 김인식 기자 = 2022년 대한민국 현대사 탐색 작업에 들어간 극단 산이 레퍼토리 연극 <짬뽕>을 선보인다. 극단 산은 김원해, 송용진, 허동원, 김화영, 이원장, 김경환 등 출연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연극 <짬뽕>은 1980년 5월의 광주를 배경으로 5.18 계엄 상황이 ‘짬뽕’ 한 그릇 때문에 벌어졌다고 믿는 중국집 식구들의 이야기를 그린 블랙코미디이다. 

중국집을 운영하는 주인공 신작로와 그 식구들의 유쾌한 모습을 통해 연극은 5.18을 웃음과 감동이 공존하는 소시민의 이야기로 그려내고, ‘짬뽕’과 같은 어지러운 세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이번 작품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공연예술중장기창작지원작으로, 2004년 초연되어 18년째 공연되고 있는 장수 연극이다. 

소시민의 이야기 연극 '짬뽕'

무겁게만 다뤄졌던 5.18을 블랙코미디로 풀어낸 연극 <짬뽕>은 공연 때마다 언론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올해에는 5.18 민주화운동 42주년을 맞이하여 더 뜨거워진 모습으로 찾아와 대한민국의 역사를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주인공 신작로 역에는 ‘원 더 우먼’, ‘시그널’ 등 브라운관, 스크린, 무대를 넘나들며 작품의 깊이를 더하는 김원해, 뮤지컬 ‘마마 돈 크라이’, ‘검은 사제들’ 등 출중한 연기와 노래 실력으로 뮤지컬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송용진과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에서 활약하며 연기뿐 아니라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홍성민이 캐스팅되었다.

백만식 역에는 최근 개봉한 ‘범죄도시2’에서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며 열연을 선보인 허동원, 독보적인 연기 색깔로 무대와 스크린에서 활약하는 이원장이 출연한다.

연극 '짬뽕' 출연진 라인업 공개

그 외 김화영, 김경환, 이나경, 박가은, 이정근, 이랑, 한승탁 등 개성 있고 출중한 연기 실력으로 대학로에서 활약하는 배우진이 함께한다.오는 7월,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대세 연기파 배우들과 18년 동안 대학로를 지켜온 웰메이드 작품의 만남이 기대를 모은다. 

연극 <짬뽕>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3관에서 7월 1일부터 7월 17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