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릭스] 양하준 기자 = 티빙이 선보이는 첫 번째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이 오는 10월 20일 대망의 첫 공개를 앞두고,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인류를 하나로 만드는 8가지 음식을 테마로 이욱정 PD가 들려주는 이 세상 모든 맛의 이야기를 예고,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드높였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연출 이욱정/제공 티빙)은 '누들로드'와 '요리인류'로 이어져온 이욱정 PD의 음식에 대한 철학이 집대성된 작품으로, 요리의 역사를 인문학적으로 접근해 그 뿌리를 찾아가는 여정을 담았다.
인류가 문화 · 종교 · 인종 · 지리에 관계없이 ▲곡물 반죽에 고기와 채소를 싼 ‘랩(Wrap)’, ▲둥글고 납작한 원형의 음식 ‘플랫(Flat)’, ▲여러 가지 맛을 켜켜이 올려 하나의 형태로 쌓은 ‘레이어(Layer)’, 이 세가지 음식 형태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 디자인, 미학, 건축 등 다양한 관점에서 풀어내며 맛의 연대기를 짚어간다.
오늘(4일)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서는 세 가지 형태를 대표하는 음식들을 소개했다. ‘감싸는 랩(Wrap)’ 형태의 만두, 타코, 쌈, ‘둥글납작한 플랫(Flat)’의 대표 음식 피자와 팬케이크, 마지막으로 ‘쌓아 올린 레이어(Layer)’ 형태의 스시, 케이크, 샌드위치가 그 주인공.
이욱정 PD는 8가지 음식이 만들어지는 요리 과정과 그 음식을 만드는 사람들을 조명하는 것뿐만 아니라, 해당 음식들의 기원은 어디서 시작됐는지, 왜 이러한 형태의 요리들을 즐겨 먹게 됐는지에 대한 심도 깊은 ‘요리 이야기’도 예고했다.
특히, 그것을 즐기는 사람들과 그들의 문화 등 다각적인 구도에서 요리에 대해 심층 탐구하고, 고찰하는 이욱정 PD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시선은 '푸드 크로니클'의 관전 포인트. 여기에 4K UHD 촬영으로 생생하게 담아낸 스펙터클하고 유려한 영상이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보는 재미를 기대케 한다.
제작진은 "메인 예고 영상을 통해 '푸드 크로니클'이 탐구하고자 하는 '형태'의 대표적인 음식을 소개했다.본편에는 이처럼 전세계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형태의 다양한 음식들과 생각지도 못했던 맛의 연대기가 흥미로운 스토리와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던 아주 특별한 여정, 티빙의 첫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푸드 크로니클'은 오는 10월 20일 티빙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