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이순재 연출 '갈매기', 소유진·오만석·김수로·진지희 출연
이순재 연출 '갈매기', 소유진·오만석·김수로·진지희 출연
  • 김인식 기자
  • 승인 2022.10.24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21일부터~ 내년 2월5일까지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 대극장
연극 '갈매기' 캐스트. (사진=㈜아크컴퍼니, VAST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플릭스] 김인식 기자 = 원로 배우 이순재가 연출하는 연극 '갈매기'에 소유진, 오만석, 김수로, 진지희 등이 출연한다.

​'갈매기'는 러시아를 대표하는 극작가 안톤 체호프의 4대 희곡 중 하나다. 비극적인 사랑과 처절한 갈등, 인간 존재의 이유와 삶의 의미를 담아내는 극이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여배우이자 젊은 유명작가와 사랑에 빠진 '아르까지나' 역은 이항나와 소유진이 캐스팅됐다. 아르까지나의 연인이자 유명 작가로 한 순간의 욕망으로 어긋난 사랑을 선택하지만 현실로 다시 돌아오는 '뜨리고린' 역은 오만석과 권해성이 연기한다.

​아르까지나의 아들로 작가를 꿈꾸지만 주변의 인정을 받지 못하고 어긋난 사랑으로 고뇌하는 '뜨레블례프' 역은 정동화와 권화운이 맡는다. 배우가 되고 싶은 욕망을 가진 아름다운 '니나' 역은 진지희와 김서안이 분한다.

연극 '갈매기' 캐스트. (사진=㈜아크컴퍼니, VAST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연출인 이순재는 아르까지나의 오빠이자 대지주인 '쏘린' 역으로 출연도 한다. 연출가이자 배우인 주호성이 번갈아 연기한다.

​쏘린의 주치의 '도른' 역은 김수로와 이윤건이 나선다. 영지 관리인 '샤므라예프' 역은 강성진과 이계구, 그의 부인 '뽈리나' 역은 이경실과 고수희가 맡는다.

​공연 관계자는 "배우들이 이순재의 연출작이라는 이유만으로 한달음에 출연을 결정했다"며 "믿고 보는 배우들이 선보일 특별한 앙상블과 개성으로 풀어낼 캐릭터 열전이 보는 재미를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12월21일부터 내년 2월5일까지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