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코미디극 '휴먼코메디' 광진문화재단 개막
코미디극 '휴먼코메디' 광진문화재단 개막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10.26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강력 웃음과 유쾌한 상상력의 집합체
11월 10일(목)부터~ 11월 17일(목)까지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
'휴먼코메디'_공연사진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재)광진문화재단(사장 한진섭)과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대표 임도완)가 오는 11월 10일(목)부터 11월 17일(목)까지 나루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휴먼코메디>를 공연한다.

<휴먼코메디>는 옴니버스 형식의 작품으로 한 가족이 만들어내는 슬프지만 웃긴 이야기 ‘가족’부터 미니 뮤지컬에 마임을 더한 ‘냉면’, 쫓고 쫓기는 추격극 ‘추적’까지 총 3가지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따뜻한 사람의 마음을 상징하는 ‘휴먼’과 웃음을 상징하는 ‘코메디’를 결합한 <휴먼코메디>는 단순한 말장난이나 억지스러운 비약으로 만들어진 웃음이 아닌 유쾌한 상상력으로 관객들에게 신선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대표작인 <휴먼코메디>는 1999년 초연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대학로 공연 전회 매진은 물론 ’2014 중국 베세토연극제‘, ’2014 일본 돗토리 지역 축제‘ 등 세계적인 무대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휴먼코메디'_공연사진

<휴먼코메디>는 만 7세(취학 아동) 이상 관람할 수 있으며 전석 2만원으로 광진구민이라면 광진문화재단 공식 홈페이지(www.naruart.or.kr) 무료 회원 가입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학생(초·중·고·대학생)에 한하여 50% 할인 혜택 또한 제공하고 있으며 예매 및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광진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 및 전화(02-2049-4700)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휴먼코메디>는 정통 코미디극답게 숨 돌릴 틈 없이 이어지는 웃음이 매력적인 공연이다. 한번만 본 사람이 없을 정도로 N차 관람의 시초가 된 공연이 아닐까 싶다.”라며 “이번 <휴먼코메디> 공연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의 걱정과 근심을 내려두고, 웃음으로 가득한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휴먼코메디'_포스터 광진문화재단

1998년 창단한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는 탄탄한 메소드와 작품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중견극단이다. <보이첵>, <휴먼 코메디>, <꿈꾸는 아이>, <마법의 날개> 등의 대표작을 기반으로 진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무대를 완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022년 광진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로서 공연 외에도 <가족연극교실>, <자끄르꼭 워크숍> 등 지역 친화적인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2015년 11월 출범한 (재)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