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제22회 '월드2인극페스티벌' 기획 초청작, 연극 ‘젊은 예술가의 반쪽짜리 초상’
제22회 '월드2인극페스티벌' 기획 초청작, 연극 ‘젊은 예술가의 반쪽짜리 초상’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2.11.08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짜-11월 12일~13일,시간 장소: 시온아트홀
11.12(토) 15:00,18:00 공연, 11.13(일) 15:00 공연
'젊은예술가의 반쪽짜리 초상'-포스터
'젊은예술가의 반쪽짜리 초상'-포스터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예술가의 성장을 다룬 아일랜드 더블린 출신 제임스 조이스의 1917년 소설 ‘젊은 예술가의 초상 ’의 제목을 패러디하여쓴연극‘젊은 예술가의 반쪽짜리 초상’이2022년 제22회 월드2인극페스티벌 기획 초청작으로 대학로에서 첫 개막작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연극 ‘젊은 예술가의 반쪽짜리 초상’은 한 때 돌풍을 일으키며 화단에 등장했다가 사고로 얼굴 반쪽에 화상을 입은 뒤 은둔 생활을 하는 한 화가와 어느 날 그를 찾아와 화가가 아무 에게도 알린 적 없는 그의 자화상을 사겠다고 하는 부유한 노신사의 이야기이다. 자화상을 놓고 다투는 두 사람. 결국 한 사람이 나머지 한 사람을 죽이게 된다.

작가 신성우는“수많은 가능성을 다 죽이고 발현된 단 하나의 가능성이 우리의 삶이라고, 비록 반쪽짜리일지는 모르지만 남은 그 하나의 가능성이 우리가 가진 전부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그리고…, 예술도 그러하다” 라고 말하고 싶다고 했다.

연극 메가폰을 잡은 연출가 임정혁은“이 작품은 크고, 작은 자아에 메세지를 던진 작품이다.누구나 갖고 있는 자아의 폭력성,자아를 드러내는 초상화. 여기서 주인공은 현실 원리에 따라 이들의 원초적 욕망과 초자아의 양심을 조정한다.배우들의 언어로 연출되어지는작품이 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저는 초상화에 관심이 많습니다. 뭐, 사진이 더 정확하지 않냐, 사진도 예술이다, 그러는 사람도 있지 만요..역시 초상은 화가의 손으로 그려낸 그림이 최 곱니다. 왜냐구요? (사이) 화가의 손으로 하나하나 그려낸 얼굴이요, 그건 화가가 그 사람의 영혼을 빼앗는 거예요. 빼앗아서 캔버스 안에 구겨 넣는 거라고요. 영혼의 약탈. 이 세상에 그거보다 더 귀한 그림이 있을까요? (사이) 그중에서도 자기 얼굴을 그린 그림.. 그건 작가가 자기 영혼을 뜯어내서 그림에 넣는다는 얘 기니까, 그만큼 자기 영혼이 없어지겠죠? 그만큼 자기를 죽이는 거구요. 예술을 위해 스스로를 죽이는 예술. 최고조. 최고의 예술…”로 표현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소단위 인간관계의 성찰을 통한 인간과 인간 사이의 극적인 탐구를 목적으로 펼쳐진 대학로 제22회 월드2인극페스티벌 기획 초청작,연극 ‘젊음 예술가의 반쪽짜리 초상’은 작가 신성우연출가 임정혁 그리고 프로듀서 나일봉이 참여하고,원완규,서민균배우가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