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영화 '압꾸정', 전 세계 32개국 판매 쾌거
영화 '압꾸정', 전 세계 32개국 판매 쾌거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2.0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 해외 개봉 시작
영화 '압꾸정'
이미지 = 영화 '압꾸정' 포스터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마동석과 '범죄도시2' 제작진이 선보이는 올 연말 최고의 화제작 '압꾸정'이 전 세계 32개국에 판매되며 본격 해외 개봉을 시작, 글로벌 MCU 신드롬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영화 '압꾸정'은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로 입만 살아있는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이 실력 TOP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와 손잡고 K-뷰티의 시조새가 된 이야기. 올 연말 극장가의 유일한 코미디 영화로 주목받으며 관객들에게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영화 '압꾸정'이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32개국에 판매되는 쾌거를 거뒀다.

지난 12월 1일에 홍콩, 12월 2일에 대만에서 개봉한 '압꾸정'은 다가올 12월 9일 미국과 캐나다, 12월 22일 싱가폴 개봉을 확정하고 내년 1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일본에서도 내년 중 개봉을 계획 중이다.

전 세계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마친 '압꾸정'은 각국 영화계로부터 높은 기대를 받고 있어 더욱 관심이 집중된다. '압꾸정'의 북미 배급사 케이프라이트(Capelight)는 “마동석은 늘 화제의 중심에 서며 전 세계 팬들을 매료시켰고, 우리는 그가 출연한 영화에 큰 기대와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영화 '범죄도시2'에 이어 그의 코미디 영화 '압꾸정'을 소개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압꾸정'의 제작부터 기획, 각색, 연기 등에 참여한 마동석을 향한 신뢰를 드러냈다.

홍콩 배급사 에드코(Edko) 또한 “배우들 간의 멋진 앙상블과 더불어 마동석의 새로운 변신을 보여줄 코미디 영화”라며 마동석을 비롯한 정경호, 오나라 등 배우들의 호흡에 대한 찬사를 보냈다.

여기에, 대만 배급사 무비클라우드(MovieCloud)는 “마동석의 특출난 코믹 연기로 관객들은 즐겁고 유쾌한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코믹한 요소와 폭소를 불러일으키는 장면들의 연속인 '압꾸정'은 꼭 봐야 할 영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브루나이, 베트남 배급을 맡은 퍼플플랜(Purple Plan)은 “러닝 타임 내내 유쾌하고 코믹한 경험을 선사하는 이 영화를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을 전하고 싶다”라며 연말연시 전 세계 극장가에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할 '압꾸정'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이에 쇼박스 해외팀은 “'압꾸정'은 '범죄도시' 시리즈와 '이터널스'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동석의 최신작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받으며 일찌감치 해외 세일즈와 개봉이 확정된 작품이다.

현지 배급사들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조화가 만들어내는 유쾌한 코미디에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적극적인 현지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전 세계 영화계를 매료시키며 글로벌 MCU(마동석 시네마틱 유니버스) 신드롬을 예고하는 영화 '압꾸정'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