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우주소녀, 케이팝 덕질 비서 앱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
우주소녀, 케이팝 덕질 비서 앱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3.02.17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줄∙커뮤니티∙차트 소식 등 한눈에 본다
우주소녀, 케이팝 팬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블립’ 오픈 누적 제안 TOP5 등극
'블립 우주소녀'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블립 우주소녀'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걸그룹 우주소녀가 ‘케이팝 덕질 비서’ 모바일 앱 ‘블립(blip)’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아티스트의 스케줄, 각종 정보와 데이터를 제공하며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블립’은 최근 앱 내에서 전세계 케이팝 팬들을 대상으로 오픈을 원하는 아티스트를 제안받았다. 

이 가운데 우주소녀는 국내외 케이팝 팬들의 뜨거운 응원에 힘입어 누적 제안 수 TOP5에 오르며 블립 신규 오픈 아티스트의 주인공이 됐다.

우주소녀는 데뷔 이후 특유의 몽환적인 컨셉과 함께 고유한 정체성과 세계관을 구축하며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해 Mnet 경연 프로그램 ‘퀸덤2’ 에서 우승을 거둔 우주소녀는 음반 활동을 비롯해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며 온,오프라인으로 팬들과 만났으며 지난 1월에는 ‘2023 우주소녀 팬-콘 코드네임: 우정’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또한 MC, 연기, 예능, OST 등 개인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앞으로 우정(우주소녀 팬덤명)는 ‘블립’을 통해 우주소녀의 스케줄 뿐 아니라 트위터, 커뮤니티, 차트 소식 및 각종 데이터를 한 번에 확인하는 등 더욱 편리한 팬덤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쉽고 편한 덕질일기 ‘팬로그’ 기능도 이용할 수 있어 앞으로 더욱 풍성한 팬덤 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팬을 위해 만든 브랜드로, 블립 앱과 마켓,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블립 앱은 케이팝 팬들이 ‘사랑하는 것을 더욱 사랑하도록’ 팬 활동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이팝 덕질 비서’ 앱이다. 최근 스케줄 연동이 가능한 다이어리 ‘팬로그’ 기능을 출시하며 케이팝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2020년 출시와 함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ICT뮤직테크지원사업과 2021년 구글플레이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최하는 ‘창구프로그램’에서 각각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 

블립 마켓에서는 덕질을 편리하게 하는 다양한 덕질템과 앨범을 판매하고 있다. 또 덕잘알 콘텐츠 제작소 블립 유튜브에서는 심멎주의 초근접캠 ‘블라블라’, ‘블립 데이터 연구소’, ‘질문감옥'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