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05 (수)
알헹땅고의 매혹…엘 끄루세, 아시아 최초 내한공연
알헹땅고의 매혹…엘 끄루세, 아시아 최초 내한공연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2.2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6일 마포아트센터
엘 끄루세 탱고 내한공연 '탱고, 매혹'. (자료=마포문화재단 제공)
엘 끄루세 탱고 내한공연 '탱고, 매혹'. (자료=마포문화재단 제공)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아찔한 매혹을 선보이는 아르헨티나 '엘 끄루세 탱고'가 내한, 오는 26일 마포아트센터 무대에 오른다.

마포문화재단은 서커스아트컴퍼니 모빌과 공동으로 세계 최고의 탱고쇼, 엘 끄루세 탱고 오리지널 프로덕션 아시아 최초 내한공연인 '탱고, 매혹'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엘 끄루세 탱고'는 탱고의 본 고장인 아르헨티나에서 2013년 창립된 인터내셔널 댄스 컴퍼니다. 세계 탱고 대회 챔피언들과 최정상급 댄서들이 참여하는 최대 규모의 탱고 쇼를 통해 아르헨티나 탱고의 아름다움과 매력을 전 세계에 선보이고 있다.

컴퍼니를 이끄는 파쿤도 피녜로와 바네사 비샬바는 세계 탱고 선수권 대회 공식 심사위원으로 탱고 챔피언들의 스승으로 불린다.

'엘 끄루세 탱고'는 해외 투어공연을 개최할 때마다 현지 탱고 댄서들과 협업해 그 나라에서만 볼 수 있는 단 한 번의 무대를 만들어낸다.

이번 내한공연에서도 엄선된 대한민국 전문 탱고 댄서 17명을 포함한 아르헨티나·콜롬비아·일본·인도네시아 등 세계 각국의 정상급 댄서 30여 명이 테크닉·열정·예술성을 모두 갖춘 완성도 높은 탱고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탱고·탭댄스·스윙댄스 등 다양한 소셜댄스 문화의 중심지인 마포를 기반으로 하는 마포문화재단의 대표 레퍼토리 '월드뮤직&댄스 시리즈'의 일환이다.

마포문화재단 관계자는 "'탱고, 매혹'은 마포의 문화자원을 조명하는 차원에서 2020년부터 매년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공연"이라며 "숨 막히고 아찔한, 때로는 애틋한 알헹땅고(아르헨티나 탱고)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