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29 (목)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디렉터스컷 어워즈 2관왕 쾌거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디렉터스컷 어워즈 2관왕 쾌거
  • 양하준 기자
  • 승인 2023.02.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뉴스플릭스] 양하준 기자 =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가 디렉터스컷 어워즈 시상식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DGK(한국영화감독조합)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제21회를 맞았다. 한국 영화 감독들의 직접 투표를 통해 후보와 수상자를 선정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는 사소한 거짓말을 시작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의 인생을 살게 된 여자의 이야기. 

<안나>는 시리즈 부문 올해의 여자 배우상(배우 수지), 시리즈 부문 올해의 새로운 여자 배우상(배우 박예영) 부문에서 총 2개 상을 받았다. ‘헤어질 결심', ‘수리남'에 이어 세번째로 많은 수상내역이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배우 수지는 “초대해 주신 것만으로 감사한데 뜻깊은 상을 주셔서 더더욱 감사하다” 면서 "작품에 참여한 모든 분들을 대신해 받은 상이라고 생각하겠다. 앞으로 더욱 노력하는 배우가 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쿠팡플레이를 통해 6월 24일 공개된 <안나>는 공개 직후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수지의 인생작’ 이라는 평가와 함께 언론 매체, 평단, 그리고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다. 또 원작 소설 [친절한 이방인]은 방송 시점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등, 안나는 2022년 여름 최고의 화제작으로 등극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

이런 흥행에 힘입어, 2022년 8월 22일부터 아마존의 OTT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를 통해 전 세계 240개국 “아마존 익스클루시브”로 공개되어 전 세계의 팬들과 만나고 있다. 프라임 비디오가 서비스 되는 지역 모두에 동시 공개된 최초의 국내 작품이라는 점에서 기념비적인 기록이다. 

국내외 흥행은 물론 대한민국 영화감독들을 통해서도 다시 한번 작품성을 인정받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안나>는 쿠팡플레이를 통해 전 회차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