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영화 '존 윅 4', 더욱 거대해진 세계관 선보인다!
영화 '존 윅 4', 더욱 거대해진 세계관 선보인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3.2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 윅 유니버스, 영화와 드라마까지 확장 예고
영화 '존 윅 4'
이미지 = 영화 '존 윅 4' 포스터

[뉴스플릭스] 김민수 기자 = 액션 프랜차이즈 최강자 '존 윅 4'가 4년 만에 돌아오며 스핀오프 영화 '발레리나'와 드라마까지 제작 중이라는 소식을 밝히며 존 윅 유니버스를 확장하기 시작했다. 

'존 윅 4'는 자유를 위해 모든 것을 건 반격을 준비하는 존 윅이 최고 회의를 무너뜨리기 위해 거대한 전쟁에 나서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블록버스터.

존 윅 유니버스는 '존 윅'을 시작으로 매력적인 암살자 세계관을 보여주며 시리즈 마다 제작비 대비 4배 이상의 수익을 거두어 대형 프랜차이즈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암살자들의 안전지대 ‘콘티넨탈 호텔’, 12개의 범죄 조직의 수장들로 결성된 ‘최고 회의’의 존재와 그들 사이의 규율과 파문 등의 세계관은 '존 윅 4'를 만나 더욱 글로벌 하게 확장하며 퍼져 나갈 예정이다.

시리즈 사상 최고의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95%(3/23 기준)를 기록중인 '존 윅 4'에서는 오리지널 팀이 준비한 다양한 풀파워 액션을 선보일 예정으로 존 윅 유니버스의 정점을 선보이며 흥행 신기록이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존 윅 4'를 이어서 '발레리나'와 드라마 [더 콘티넨탈] 제작이 공개되며 매력적인 존 윅 유니버스를 다양한 확장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존 윅의 스핀오프 영화 '발레리나'는 '존 윅 3: 파라벨룸'에서 등장한 암살자를 양성하는 러시아 발레단에 속한 발레리나가 가족의 복수에 나서는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나이브스 아웃', '블론드', '007: 노타임 투 다이'에서 액션뿐 아니라 카리스마와 연기력까지 입증한 ‘아나 데 아르마스’가 주인공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키아누 리브스’는 영화 내에서 ‘존 윅’ 역할을, ‘이안 맥쉐인’은 ‘윈스턴’ 역할로 출연할 예정이어서 화제이다. 이들의 출연이 카메오가 될지 아니면 더 중요한 역할로 등장할지 전세계 언론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기도 하다.

이어서 프리퀄 드라마 [더 콘티넨탈]은 '존 윅' 시리즈에서 암살자들의 안식처로 나오는 ‘콘티넨탈 호텔’의 과거 이야기이며 1970년대 호텔을 손에 넣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젊은 시절의 ‘윈스턴’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펼쳐 나간다.

최초로 시리즈 이전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라 존 윅 유니버스의 세계관의 시작을 알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높다. 이렇듯 드라마와 영화로 세계관을 확장하며 코믹북, 게임 등까지 원작을 활용하여 더욱 거대한 유니버스로 진화하고 있으며 그 정점에 있는 '존 윅 4'가 이들에 앞서 4월 12일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더욱 거대해진 존 윅 유니버스와 함께 돌아와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받고 있는 '존 윅 4'는 4월 12일, 관객과 만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