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유지태, 콘텐츠랩블루와 손잡고 웹툰 '안까이' 카카오페이지에 오늘 독점 공개
유지태, 콘텐츠랩블루와 손잡고 웹툰 '안까이' 카카오페이지에 오늘 독점 공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4.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랩블루- 배우 유지태 합작
웹툰 ‘안까이’ 카카오페이지 독점 공개
'안까이' 메인 이미지
'안까이' 메인 이미지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웹툰·웹소설 프로덕션 콘텐츠랩블루가 배우 유지태와 손잡고 제작한 웹툰 ‘안까이’가 오늘 4월 5일 카카오페이지에 독점으로 공개했다.

​타이틀이자 작품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인 ‘안까이’는 함경도 방언으로 아내, 내 여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유지태 배우가 영화를 위해 집필한 시나리오를 콘텐츠랩블루가 웹툰 형식으로 각색해서 작업했으며 메인작화는 강철비의 원작 웹툰인 ‘스틸레인’의 제피가루 작가가 맡았다.

​해당 작품은 탈북민 여성 ‘김옥’과 그녀를 빛 담보로 맡게 된 조선족 청년 ‘청림’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최소한의 인권도 보장받지 못하는 어둡고 단절된 사회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그 속에서 강압적으로 맺어진 사이가 서로를 점차 이해하게 되며 진정한 관계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유지태는 “이번 작품을 통해 인간성이 소실된 사회에서 외면받는 이들의 삶을 재조명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그동안 유지태는 상업성에 밀려난 창작자들의 대안이나 복지에 관심을 두며 두 편의 연극과 네 편의 중단편, 독립 장편 영화 등 다양한 시도를 해왔었다. 이번 작품을 통해 만화라는 새로운 매체에도 도전하게 되었다.

​한편, 콘텐츠랩블루 고영토 대표는 “상업성을 떠나 진정성을 가지고 다가갈 수 있는 작품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안까이’에서 찾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영상화나 게임 등을 위해 준비된 좋은 스토리들을 바탕으로 한 웹툰 제작에 계속 힘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