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R&B 싱어송라이터 oceanfromtheblue, 멜론 트랙제로 4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R&B 싱어송라이터 oceanfromtheblue, 멜론 트랙제로 4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3.04.0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우정아∙장예은 등과 협업 스토리+쉴틈없는 음악적 행보 에피소드 공개
데뷔 5년만에 첫 정규 앨범 발표 소감 “내공 쌓일 때까지 기다렸다”
[멜론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_oceanfromtheblue
[멜론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_oceanfromtheblue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R&B 싱어송라이터 oceanfromtheblue가 멜론 ‘트랙제로’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은 인디음악 활성화 프로젝트 ‘트랙제로’를 통해 4월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된 oceanfromtheblue와 함께 한 다채로운 음악 이야기들을 6일 오후 3시 멜론 스테이션에서 공개한다.

oceanfromtheblue는 이날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 초대석에 출연해 활동명에 담긴 뜻, 학창시절 밴드부 활동, 대학생활, 홀로 음악작업을 했던 에피소드 등을 전하며 자신의 음악 인생을 풀어 놓는다.

우선 oceanfromtheblue는 지난 2018년 첫 EP앨범 ‘Luv-fi’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음악활동을 시작한 것과 관련해 “스토리텔링이 가능하게끔 조정하다보니 첫 EP에 10곡이 담겼다”라며 앨범의 완성도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낸다.

oceanfromtheblue는 쉴틈없이 싱글 및 EP 앨범을 발표하며 활발한 음악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는 “충동적이어서 할 수 있었던 일이었다. 감정이 휘몰아치는 순간들이 있었는데 그때는 2~3곡씩 만들곤 했다. 밥먹고 곡을 만들기만 했었다”고 부지런히 많은 신곡들을 선보일 수 있었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한다.

지난 2월엔 첫 정규앨범 ‘oceanfromtheblue’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선우정아, 장예은 등이 피처링에 참여해 더욱 주목받았다. 여러 아티스트들과 자연스럽게 인맥을 쌓고 협업을 하게 됐다고 밝힌 oceanfromtheblue는 “기분을 업시키고 싶거나 곡의 분위기가 맞는 뮤지션들이 떠오르면 함께 작업한다”고 설명한다.

또한 ‘oceanfromtheblue’는 데뷔 5년 만에 처음으로 공개한 정규앨범이자, 열 명의 프로듀서가 송캠프의 형식으로 다 같이 함께 만든 작품이기도 하다. 그는 “가사적으로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을 때 정규앨범을 내고 싶었다”며 “내공이 쌓일 때까지 급하지 않게 기다렸다”고 말하며 애정을 드러낸다.

oceanfromtheblue는 올 해 안에 힙합, R&B 앨범과 팝 앨범들을 발매하기 위해 준비 중이며, 7월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Asian Music Festival인 ‘BUBBLEPOP’ 페스티벌에도 참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멜론은 지난 2월부터 플레이리스트 등 기존 ‘트랙제로’ 프로그램들과 더불어 매월 첫째 주 ‘이달의 아티스트’, 넷째 주 ‘트랙제로 추천 신곡’을 발표하고 있다. 평론가와 뮤지션 등으로 구성된 ‘트랙제로’ 전문위원들이 ‘이달의 아티스트’와 ‘트랙제로 추천 신곡’ 선정에 참여한다.

‘이달의 아티스트’는 국내에 음원을 발표한 적 있는 아티스트가 대상이며 ‘트랙제로 추천 신곡’은 3~4개월내 발매된 곡 중에 선정한다. ‘이달의 아티스트’와 ‘트랙제로 추천 신곡’에 선정된 아티스트는 모두 멜론 스테이션 ‘트랙제로’에 출연하여 팬들에게 자신의 음악세계를 상세히 소개할 수 있는 기회도 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