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대한민국 레전드 보컬’ 박정현, 오늘(1일) 새 앨범 ‘The Bridge’ 발매
’대한민국 레전드 보컬’ 박정현, 오늘(1일) 새 앨범 ‘The Bridge’ 발매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3.05.01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뷔 25주년 프로젝트 시리즈 완결편
박정현, 4년만에 선보이는 정규 10집 공개…당대 최고의 뮤지션들 대거 참여
박정현 새 타이틀곡은 팝 발라드 ‘그대라는 바다’…폴킴 ‘모든 날, 모든 순간’ 히트시킨 어깨깡패 프로듀싱
박정현 정규10집 컴백_ [사진 본부엔터테인먼트]
박정현 정규10집 컴백_ [사진 본부엔터테인먼트]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가수 '박정현'이 데뷔 25주년을 맞이해 약 4년만에 정규 10집을 발매하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레전드 보컬’다운 음악을 선보인다.

'박정현'은 1일 오후 6시 정규 10집 앨범 ‘The Bridge’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박정현의 새 앨범 ‘The Bridge’는 지난 해 공개한 ‘다시 겨울이야’를 시작으로 1년 넘게 공들여온 25주년 프로젝트 시리즈의 완결편이다. 

이번 앨범은 두장의 CD로 구성된다. 우선 CD1은 박정현의 과거와 미래를 담고 있으며 CD2는 박정현의 소품집으로 오롯이 그녀만의 이야기들로 꾸며진다.

타이틀곡 ‘그대라는 바다’는 스트링의 감성적인 편곡과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 속에 저음부로 시작하여 급격하게 옥타브를 넘나드는 후렴 구간이 박정현 만의 섬세함과 파도처럼 밀려드는 압도적인 가창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곡이다. 

또 고요하다가도 폭풍처럼 휘몰아치는 파도, 가늠할 수 없을 만큼 깊은 바다, 그대만 곁에 있다면 결국 맑게 게인 무지개를 만날 거라는 희망적인 메세지를 노래하는 팝 발라드 곡이며 폴킴의 ‘모든 날, 모든 순간 (Every day, Every Moment)’을 히트시킨 작곡가 어깨깡패가 프로듀싱해 기대를 모은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엔 정석원(The 015B)를 비롯해 임헌일, 홍소진, 안신애, 임형빈 등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박정현'이 데뷔 후 ‘나는 가수다’, ‘비긴어게인’ 등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 출연과 다양한 음반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디바’, ‘레전드 알앤비 여제’, ‘알앤비 요정’ 등의 수식어를 얻으며 명실상부 톱 여가수의 위치에 오른 만큼, 박정현의 음악 인생의 또 하나의 다리를 건너게 해 줄 이번 앨범에 관심이 쏠린다.

한편 '박정현'의 정규 10집 앨범 ‘The Bridge’는 1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또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23 박정현 콘서트 ‘The Bridge’를 개최하고 약 4년만에 본격적인 전국 투어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