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13 16:46 (목)
서울문화재단, 5월 마지막주 문화예술 프로그램 향연
서울문화재단, 5월 마지막주 문화예술 프로그램 향연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3.05.2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에게 맞는 예술, 나답게 즐기자”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이 5월 마지막주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황학동 신당창작아케이드에서는 공예 예술가와 교류를 통해 나에게 맞는 예술을 찾는 시간을 마련하고, 서울시청 지하에서는 공연과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으로 각자 문화예술을 즐기는 나다운 방법을 찾는다.

신당 중앙시장 지하에 위치한 신당창작아케이드는 ‘공예와의 핏-니스(fitness)’를 주제로 자신의 취향에 맞는 창작 클래스, 아트마켓 등을 운영한다. ▲ 공예 작업 기술을 이용해 개인 소품을 만들 수 있는 13개의 창작 클래스, ▲ 35명의 입주 예술가의 작품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아트마켓, ▲ 예술가의 작업실을 둘러보는 오픈 스튜디오를 포함해 공예전시 <공예자리>와 방문객 휴식을 위한 ‘건강살롱’을 비롯해 비만치료 전문 365mc에서 제공하는 후원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서울시청 지하에서 홀수 달 마지막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활짝 시리즈’는 다양성에 대한 존중, 일상의 가치를 주제로 핸드팬 공연, 강연 등을 운영한다. ▲ 친환경 가치 실현을 위한 ‘플라스틱 달고나 비즈팔찌 만들기’, ‘천연수세미와 삼베천 샤워타올 만들기’ ▲ ‘사회속의 다양성’에 대한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강연 ▲ 스위스 악기인 핸드팬 연주와 명상체험을 포함하여 볼거리 가득한 마켓과 함께 특별한 캐리커쳐 그리기, 1인 셀프 사진 촬영 스튜디오, 가족 또는 친구와 함께 찍는 흑백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는“직장인들이 많은 서울시청과 최근 들어 청년들이 많이 찾는 신당 중앙시장에 위치한 두 공간에서 진행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일상에 색다른 즐거움이 되길 바란다”며, “가정의 달 5월의 마지막을 맞이하여 혼자 또는 가족 친구와 같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향유 기회를 보다 더 많은 시민이 함께 누렸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