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베잔트, 바이낸스 덱스 상장 투표 만장일치로 통과… 상장 확정
베잔트, 바이낸스 덱스 상장 투표 만장일치로 통과… 상장 확정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7.0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잔트 파운데이션이 바이낸스 덱스의 상장 투표를 통과했다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베잔트 파운데이션(대표 김찬준)은 바이낸스 덱스(Dex, 분산형 거래소) 상장 투표를 통과했다고 4일 밝혔다. 이로써 베잔트 토큰(약칭 BZNT)은 바이낸스 덱스 상장을 확정했다.

바이낸스 덱스는 바이낸스 블록체인 플랫폼의 검증인 투표를 통과한 프로젝트팀이 상장 날짜를 정할 수 있도록 하는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베잔트는 수일 내로 바이낸스 덱스에 베잔트 토큰을 상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자체 서비스를 통해 기존 이더리움 네트워크 표준(ERC-20) 기반 베잔트 토큰을 바이낸스 체인 표준(BEP-2) 기반 토큰으로 변환하는 ‘토큰 스왑' 서비스를 지원한다. 바이낸스 덱스는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블록체인 플랫폼인 ‘바이낸스 체인’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따라서 BEP-2 기반의 토큰만 덱스에서 거래가 가능하다.

베잔트 김찬준 대표는 “이번 바이낸스 덱스 상장 투표 통과는 수많은 서포터들의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현재도 커뮤니티 투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바이낸스 체인 검증인 투표 역시 일주일이라는 단기간에 만장일치로 통과했다.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수일 내로 덱스에 베잔트 토큰을 상장하고 거래를 개시할 것”이라며 “토큰 스왑은 보통 바이낸스 거래소의 지원을 통해 이뤄지지만 빠른 상장을 위해 자체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다만 토큰 스왑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정해진 서비스 운영 시간을 둘 것이며 일별로 변환할 수 있는 물량을 제한하여 덱스 내에서 토큰이 안정적으로 유통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BEP-2 기반 베잔트 토큰의 바이낸스 덱스 상장을 통해 베잔트 토큰에 대한 글로벌 차원의 추가적인 접근성, 유동성이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상장이 완료되면 베잔트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표준(ERC-20) △바이낸스 체인 표준(BEP-2) 기반으로 이원화되어 거래된다. 단 사용자가 바이낸스 체인 표준(BEP-2) 기반으로 토큰을 변환하는 경우 변환에 사용된 기존 ERC-20 기반의 베잔트 토큰은 유통이 중지된다. 토큰 변환이 유통 물량에 영향을 주지 않는 구조다.

한편 베잔트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블록체인 프레임워크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의 서비스형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Blockchain as a Service, 이하 BaaS), ‘베잔티움'을 운영 중이다. 베잔티움은 하이퍼레저 패브릭 기반 BaaS 중 토큰 발행, 스캔, 월렛 등 토큰노믹스 구축을 위해 필요한 인프라를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상용화 플랫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