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대한체육회,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한 스포츠 활동 및 문화 확산 위한 MOU
대한체육회,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안전한 스포츠 활동 및 문화 확산 위한 MOU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0.31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대한체육회는 31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전한 스포츠 활동 환경 조성 및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대한체육회는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선수촌 내 시설물에 대한 안전성 점검 및 진단을 실시하는 등 국가대표 선수 및 지도자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대한체육회는 대한산업안전협회로부터 안전관리에 관한 기술을 지원받으며, 대한산업안전협회는 체육회 및 협력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근로자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도 공동 실시키로 협의했다.

최근 정부에서는 '공공기관 안전강화 대책' 수립,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 제정 등 공공기관의 안전관리 강화를 강조하고 있다. 대한체육회 측은 "이번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공공기관 안전 관련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국가대표 선수단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