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쉐어렉스(ShareX)에 오디션 게임 개발진 및 네오위즈, Nc소프트 개발진 팀으로 구성된 뷰티 광고 플랫폼 프로젝트 그루 코인(Groo)이 2월 7일 상장됐다.
그루 코인은 광고 시청을 통해 소비자들의 공정하고 투명한 보상획득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그루(GROO) 디앱 플랫폼의 단일 화폐로 사용된다.
그루 디앱 플랫폼이란 광고 시청자에게 보상을 제공, 시청자의 퍼스널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 광고를 제안한다. 한편 광고주들에게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수집된 투명하고 암호화된 소비자들의 퍼스널, 피드백 데이터를 전달하며 해당 데이터를 토대로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쉐어렉스 거래소는 국내 유망한 코인 IEO를 진행하여 1차 큐포라(Qroz)/2차 그루 코인(Groo) 둘 다 완판을 하였으며, 현재 EVZ 전기차 충전 플랫폼 프로젝트 IEO를 진행중에 있다. 큐포라는 거래 당시 IEO가격보다 높은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다.
한편 쉐어렉스 거래소는 거래소 자체발행 코인인 IMDX를 소각(발행량의 약 55%)하는 전략을 세워서 신규유입과 회원 수 유치에 힘쓰고 있으며, 거래소 수익의 배당과 IEO수익의 일부를 거래소 코인 IMDX를 소지한 회원들에게 배분한다.
새롭게 시장에 진출하는 수 많은 거래소가 운영 미숙으로 인해 줄줄이 폐업되고 있지만 쉐어렉스는 강화된 KYC인증을 통해 유망 프로젝트들을 지속해서 판매하고 있다.
-
- 더존비즈온, 한국생산성본부에 ‘AI 서비스’ 최초 공급
- 로블록스, AI 기반 자동 채팅 번역 기능 출시
- 레드롭, NFT의 새로운 미래 제시
- 맥킨리라이스, 유럽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 블록체인 파빌리온’ 참여
- 글로벌 NFT 플랫폼 메타레어, NFT 아트 전시 ‘Driving Metaverse Everywhere’ 개최
- 차세대 AI 물리 보안 플랫폼 선도 기업 버카다, 한국 시장 진출
- 비오엠그룹, 필리핀 AFAB과 MOU 체결… 현지 블록체인 시장 진출
- 스켈터랩스X큐브엔터테인먼트 디지털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MOU
- 에픽게임즈 코리아, 더 강력해진 언리얼 엔진 5.1 출시
- 영화 ‘카터’ 정병길 감독, 아크피아 프로젝트 통해 멀티버스 세계관 담은 NFT 발표
- 메타리안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오아시스' 티져 스틸컷 공개
- Army Dollar Token surges massively on first day of trading on Dexorca exchange
- 한화 태양의 숲 9호, 국내 최초로 NFT로 인증한다
- 온더,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e 스포츠에 투자
- 레이블(Label)X문페이(MoonPay) 파트너십, 신용카드로 레이블 NFT 구매 가능
- 콜드체인 데이터 관리솔루션 윌로그, ‘2022 월드IT쇼’ 참가
- 필블록, 신개념 가상 부동산·참여형 NFT 플랫폼 글로벌 출시 사전 등록 오픈
- 디비전 네트워크, ‘메타버스 사업 확장’ 위해 네오핀과 전략적 파트너십
- 뉴런스왑, 로니클럽서 모든 메인넷 네트워크 최초 ‘합성 NFT(Synthesis NFT)’ 출시
- 글루와, 대퍼랩스와 파트너십 NFT도 신용정보 기반 금융상품 만든다
- 포블게이트, 높은 오입금 복구율로 투자자 보호 앞장선다
-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맨션나인, 팀보타와 협업으로 NFT 사업 본격화
-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블록오디세이, 360억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 네스트리, NFT 포털(NFT Aggregator) 베타 서비스 런칭
- 비피엠지, 블록체인 지갑 슈퍼 앱 케이민트 출시
- 레이지팜, NFT 프로젝트 ‘Lazyfarm NFT’ 3월 20일 공개
- LG생활건강, NFT ‘빌리프 유니버스 컬렉션’ 발행
- NFT 자산 기반 미술품 갤러리 플랫폼 “아틱”, MEXC 거래소 상장
- 다듀 개코 NFT 열풍 가세…1억2000만원 판매
- 삼성전자,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The Freestyle 월드맵’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