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한국소비자원, 한국에너지공단과 MOU 체결
한국소비자원, 한국에너지공단과 MOU 체결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12.1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사진제공/한국소비자원

[뉴스플릭스] 홍승표 기자 =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과 한국에너지공단이 10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태양광 발전시설 관련 잠재적 소비자 문제를 예방하고,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태양광 발전 관련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해 앞서 발표한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관련 피해 예방을 위한 취지다.

특히, 범정부 소비자 피해 예방체계 구축을 통한 잠재적 소비자 피해 확산 방지 및 시장 환경 개선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비자 피해구제 신청 건을 정부지원 보급자 선정 및 등급 기준 지표로 포함시키기로 했다.

또,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홍보·교육 등 업무 협력을 강화하며, 고령자 및 농업인 소비자 권리 향상을 위한 포괄적 협력을 추진하기로 하는 등의 시장 선진화를 위한 맞춤형 협력 방안 등을 마련했다.

소비자원은 이번 협약에 따른 첫 사업으로 최근 5년간 태양광 발전시설 관련 피해구제 신청 건을 심층적으로 분석해 한국에너지공단에 제공할 예정이다.

이희숙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한국에너지공단과의 긴밀한 협력은 정보에 취약한 지방 및 고령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시키고, 신재생에너지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확대의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