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4 17:22 (목)
GS25, 업계 최초 생방송 라이브 쇼핑 통해 도시락 등 프레시푸드 판매
GS25, 업계 최초 생방송 라이브 쇼핑 통해 도시락 등 프레시푸드 판매
  • 김재민 기자
  • 승인 2020.05.25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업계 최초 생방송 라이브 쇼핑을 통해 도시락 등 프레시푸드를 판매한다

[뉴스플릭스] 김재민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라이브 커머스 전문 플랫폼 ‘그립’과 손을 잡고 5월 25일부터 30일까지 매일 12시 25분부터 1시간씩 그린 앱에서 생방송으로 쇼핑 기획전을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GS25 군모닝버거, 힘내라 대한민국도시락 등 프레시푸드 신상품 10종으로 매일 2상품 씩 판매된다. 해당 상품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각 상품당 선착순 한정 수량(2000~2500개), 인당 5개까지 판매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 동영상을 통해 상품의 품질과 맛을 간접 경험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MZ세대들에게 새로운 쇼핑 트렌드로 성장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트렌드가 성장하는 환경 속에서 실시간 채팅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기존 홈쇼핑과의 차이점이다. 이번 방송 중에는 2530원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 등 쇼핑 외 이벤트 제공을 통해 타깃 고객에게 자세한 상품 설명 및 재미 제공으로 높은 반응이 예상된다.

25일부터 진행되는 쇼핑 기획전에서는 고객이 방송되는 시간뿐 아니라 상품을 24시간 선착순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입 한 다음날에 GS25에서 교환이 가능한 쿠폰이 발송된다. 고객이 점포를 방문해 해당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상품이 없는 경우에는 동일 가격대의 상품으로도 교환이 가능하다.

생방송 라이브 쇼핑은 실제 GS25 강남프리미엄점에서 쇼호스트를 통해 방송이 진행된다. 점심시간 대 고객이 실시간으로 보는 상황에서 상품에 대한 소개와 이벤트가 방송되어 실시간 반응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희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고객들의 언택트 쇼핑 트렌드에 적합하며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한 쇼핑 방법을 고민하다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라이브 쇼핑을 통한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고객들이 이번 방송을 통해 GS25 프레시푸드 상품의 품질 우수성도 확인하고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 보는 쇼핑의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