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쓰리디에이지, 쓰리디프린팅기술혁신협동조합 더그루와 전략적 협약 체결
쓰리디에이지, 쓰리디프린팅기술혁신협동조합 더그루와 전략적 협약 체결
  • 김진호 기자
  • 승인 2019.02.1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쓰리디에이지 김상환 대표이사와 더그루3D 송해영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쓰리디에이지가 쓰리디프린팅기술혁신협동조합 더그루(이하 더그루3D)와 함께 북부여성발전센터 컨설팅룸에서 ‘3D프린팅 교육과 연구 개발 및 3D프린팅 민간자격지부개설, 경력단절 경력잇기여성을 위한 면접복장 대여지원 사업 등 다양한 부분의 협력 발전’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더그루3D(이사장 송해영), 쓰리디에이지(대표이사 김상환)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3D프린팅 교육 △3D프린팅 민간자격증 활성화 △3D 프린팅 교육, 교재, 사업화 등 연구 개발 △경력잇기여성 및 취업여성 면접정장 유/무상 대여지원 등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더그루3D 송해영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3D프린팅 전문교육개발, 취업의 현실적 지원, 창업 멘토링 지원 등 사업의 우수 성과 창출, 3D프린팅 기술 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쓰리디에이지 대표 김상환은 “대한민국에서 3D프린팅 전문 기업과 3D프린팅 전문 협동조합 간 새로운 전략적 협력 모델을 개발하고 구축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더그루3D와 쓰리디에이지의 협력은 3D프린팅 관련 개발과 콘텐츠 교육, 전문기술 등의 지속적인 교육을 위한 연구·개발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전문교육 플렛폼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쓰리디에이지는 3D프린팅 3D모델링 전문 교육을 시작으로 3D프린팅 소재 연구/개발/유통, 시제품 제작 및 컨설팅을 주력으로 하는 3D프린팅 전문 회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