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05 (수)
인디애니페스트2020 ‘움직임의 사전’ 정다희 감독 연출, ‘넌 어떤 애니?’공식 트레일러 공개!
인디애니페스트2020 ‘움직임의 사전’ 정다희 감독 연출, ‘넌 어떤 애니?’공식 트레일러 공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8.19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자’를 통해 담아낸 올해의 슬로건 ‘넌 어떤 애니?’
이미지 = ‘넌 어떤 애니?’ 공식포스터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내달 17일 개최되는 세계 유일의 아시아 애니메이션 영화제 인디애니페스트2020이 개막을 한 달여 앞두고 드디어 올해의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인디애니페스트2020 ‘넌 어떤 애니?’ 공식 트레일러 드디어 공개!

지난해 인디애니페스트2019 대상 수상에 빛나는 정다희 감독 연출 화제!

모자를 페르소나로 계속 다른 사람이 되는 이야기 떠올라”

매해 전년도 대상 수상 감독의 개성 넘치는 트레일러 연출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인디애니페스트가 올해의 슬로건 ‘넌 어떤 애니?’를 재치 넘치는 아이디어로 풀어낸 공식 트레일러를 전격 공개했다. 인디애니페스트2020 올해의 공식 트레일러는 지난해 <움직임의 사전>으로 인디애니페스트2019의 대상 ‘인디의 별’을 수상한 정다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참신한 소재를 감각적으로 풀어내며 지난해 인디애니페스트의 관객은 물론 관계자 모두를 매료시킨 정다희 감독은 <움직임의 사전>의 대상 수상과 동시에 일찌감치 올해 발표될 트레일러에 대한 기대를 모았다는 후문이다.

 

이미지= ‘넌 어떤 애니?’ 스틸

금일 공개된 인디애니페스트2020 트레일러는 멋진 모자를 쓴 채 거울 앞에 서 있는 사람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영상 속에서는 여러 가지의 모자를 썼다 벗기를 반복하며 자신을 나타내는 다양한 자아를 보여주어 시선을 끈다. 특히 모자와 함께 시시각각 바뀌는 음악도 같은 공간 속, 한 인물의 카멜레온 같은 자아를 보여주며 보는 이로 하여금 독특한 재미를 선사한다. 짧은 분량이지만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번 공식 트레일러는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올해의 슬로건 ‘넌 어떤 애니?’라는 중의적인 질문을 던진다.

트레일러를 연출한 정다희 감독은 “올해의 슬로건을 받고 모자가 일종의 페르소나가 되어 모자를 썼다 벗었다 하면서 계속 다른 사람이 되는 이야기가 떠올랐습니다. 나는 누구인지 너는 누구인지 우리는 제대로 보고 있는 걸까요?”라며 ‘넌 어떤 애니?(Who are you?)’ 트레일러의 제작 콘셉트를 전했다. 정다희 감독이 연출한 제16회 인디애니페스트2020의 공식 트레일러는 올해 영화제에서 상영하는 모든 작품에 앞서 상영될 예정이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정다희 감독의 새로운 시선으로 독창적이고 재기발랄한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한 제16회 인디애니페스트2020은 오는 9월, 또 한 번 세계 유일의 아시아 애니메이션 영화제로서 입지를 다지며 다채로운 작품들을 선사하는 축제의 장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