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7 17:29 (수)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 공모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2.2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 관계, 사회적 이슈 및 평화 관련 소재 순수 창작물 공모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2021년 "평창국제평화영화제"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평창국제평화영화제가 참신하고 통찰력 있는 기획개발작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4월 6일부터 12일까지 7일 간 피칭 프로젝트 지원작을 공모한다.

공모 대상은 시나리오화 가능한 트리트먼트로 장르 제한 없이 남북 관계나 사회적 이슈, 평화와 관련된 소재를 다룬 순수창작물이다.

영화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인 혹은 팀당 1편으로 제한되며, 팀으로 접수할 경우 공동참여자 1인을 동반해 2인까지 가능하다.

지원 부문은 ‘시대공감’과 ‘통일공감’ 두 부문으로 나뉜다. 시대공감은 사회적 이슈 및 평화와 관련된 기획개발작을 대상으로 하며 △전쟁, 분쟁, 난민 등 지구촌에서 일어나고 있는 반평화적 상황 △소수자, 여성, 아동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불평등 △인종, 젠더, 민족 등의 국제적 이슈 △ 평화라는 가치 안에서 공존, 소통, 화합, 갈등, 상호 이해의 모습을 그려낸 아이템을 공모한다. 통일공감은 통일을 비롯해 분단, 교류, 화해, 협력 등 남북관계와 관련된 소재를 주제로 한다.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6월 18일에 피칭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19일에 피칭 공개발표회가 치러진다. 수상작은 부문별 각 2편, 총 4편으로 지원금 3천만 원이 각 수상작들에게 차등 지급된다.

수상작은 영화제 폐막일(22일)에 열리는 시상식에서 공개된다. 지원 신청서는 평창국제평화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본선 진출작은 5월 초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자세한 사항은 평창국제평화영화제 콘텐츠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올해 평창국제평화영화제는 ‘새로운 희망(A NEW HOPE)' 이라는 슬로건 아래,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와 알펜시아∙용평 리조트 일원에서 개최되며 영화를 통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