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한소영 기자 = 하트노트(대표 최지인)는 명품 향수 구독 서비스 ‘하트노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하트노트는 구찌, 에르메스, 입생로랑 등 300종 이상의 명품 향수 중 매달 하나를 선택하면, 한 달 용량(8ml)으로 나눠 배송되는 서비스다. 자체 제작 향수를 배송하는 여타 향수 구독 서비스와는 달리, 기존의 명품 브랜드 향수를 소분해 배송하는 것이 특징이다.
‘구독 경제’ 열풍은 식품업계, 백화점과 편의점 등 산업 전반에서 뜨거운데, 구독료만 내면 내 취향에 맞는 다양한 상품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MZ 세대에게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충성 고객을 유치하고 안정적 수익모델을 확보하는 측면에서 업체에게 유리하다.
하트노트의 서비스 이용료는 한 달에 1만4900원이다. 첫 달에는 향수를 담아 쓸 수 있는 케이스, 파우치, 보관 상자가 함께 배송된다. 향수 케이스는 립스틱과 같은 원통형 Twist-up 방식으로 휴대성을 극대화했다.
하트노트를 이용하고 있는 한 소비자는 “코로나19 때문에 백화점 시향이 어려운 상황에서, 여러 향수를 조금씩 배송받을 수 있다는 점이 신선하다”며 하트노트를 이용하는 이유를 밝혔다.
하트노트는 올해 말까지 접하기 어려운 니치 향수를 포함해 취급 향수를 500종까지 확대하고, 독점 수입 향수도 선보일 예정이다.
최지인 대표는 “이미 해외에서는 향수 구독 서비스가 일반화돼 있다”며 “향수 구독을 국내에 정착시키고, IT 기술을 활용해 해외 시장도 선도해나가는 기업으로 발전해 가겠다”고 말했다.
-
- 이니스프리, 브랜드 뮤즈 장원영과 비타C 7일 톤업 세럼 광고 영상 공개
- KLM 네덜란드 항공, 신규 월드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 도입
- 이탈리아의 최신 뷰티 트렌드를 선보인 ‘이탈리안 뷰티 데이즈’ 행사 성료
- 모두투어, 여름 시즌 맞이 동유럽&발칸 기획전 출시
- 예작, 오피스 코어 트렌드 반영…니트 컬렉션 출시
- 핑 어패럴, 24S/S 시즌 'MAKE NEW WAVE' TVC 캠페인 공개
- 헤라, 브랜드 대표 제품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리뉴얼 출시
- '더뮤지엄비지터' 7주년 기념, 브랜드의 정체성이 담긴 새로운 컬렉션 오픈
- 반스, 디자인과 품질을 향상한 ‘반스 프리미엄’ 론칭
- LG생활건강 더후, 고효능 안티에이징 솔루션 ‘비첩 자생 에센스’ 4세대 출시
- 농심 ‘웰치스 제로 체리스트로베리’ 출시
- 레드페이스, 기능성에 심플한 디자인 더한 어반 아웃도어 셋업 ‘파워 액티브’ 출시
- 모히건 인스파이어, 3월 5일 그랜드 오프닝 기념행사 성료
- 삼성전자, AI 기능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비스포크 큐브 에어 인피니트 라인’ 출시
- 파르나스 호텔 제주, 고품격 키캉스 콘텐츠 강화
- 브리티시엠, ‘헤어 그루밍 토닉’ 출시
- MLB, 배우 표지훈과 함께한 “Sunday Chilling Out” 화보 공개
- 이니스프리×스티븐 해링턴 ‘디아일 어드벤처 에디션’ 출시
- 폴 바셋, 봄기운 가득 담은 ‘제주말차 6종’ 출시
-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 2024 신학기 컬렉션 출시
-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우리나라 전통 가죽신 ‘갖신’ 재해석한 ‘가젤 갖신’ 출시
- LG생활건강, 비욘드 엔젤 아쿠아 보습 장벽 선퀴드 출시
- 레드페이스, 봄맞이 산행 위한 아웃도어 배낭 3종 출시
- 비비와이비(BBYB), 올드머니 스타일에 캐주얼 무드를 더한 24SS 시즌 화보 공개
- 서울의 매력 엿볼 수 있는 트레블로지 명동 남산 호텔 공개
- 승우여행사, 트레킹과 관광 동시에 즐기는 ‘진도 1박 2일’ 패키지여행 판매
- 레드페이스, 변덕스러운 봄 날씨 대비 쾌적한 아웃도어 활동 돕는 기능성 재킷 선보여
- 인터컨티넨탈 호텔, 봄의 달콤함을 그대로 담은 ‘봄캉스’ 패키지 2종 출시
- 성남FC, 엄브로와 함께 24시즌 홈·어웨이 유니폼 공개
- 레드페이스, 입춘 추위부터 봄까지 활용도 만점 패딩 베스트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