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후 공식 인스타 팔로워 5배 이상 증가!
브레이브걸스, 역주행 후 공식 인스타 팔로워 5배 이상 증가!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6.0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팝 팬덤 앱 ‘블립’ 신규 아티스트 선정
브레이브걸스X케이팝 팬덤 앱 ‘블립’ 서비스 눈길
”명실상부 가장 핫한 역주행 아이콘”... 브레이브걸스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2021년 대한민국을 사로잡은 대세 걸그룹 브레이브걸스가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블립’의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3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은 “명실상부 2021년 가장 핫한 역주행의 아이콘”이라며 브레이브걸스의 ‘블립’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밝혔다. 블립은 현재 팬들의 오픈 요청을 토대로 신규 아티스트를 선정하고 있으며, 브레이브걸스는 5월 한달간 가장 많은 제안을 받은 아티스트이다.

브레이브걸스는 유튜브에 올라온 ‘댓글 모음’ 영상이 큰 인기를 끌며,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역주행 걸그룹’이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지난 2월 24일 유튜브 채널 ‘비디터VIDITOR’에 올라온 ‘브레이브걸스_롤린_댓글모음’ 영상은 6월 1일 기준으로 2,040만 뷰를 돌파했다. 이는 하루 평균 약 212,711명이 시청한 것으로, 실제 유튜브 내 ‘댓글 모음’ 영상 중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해당 영상이 큰 인기를 모으며, ‘롤린’은 역주행에 성공해 모든 음원사이트 1위를 석권했고, 3개월이 지난 지금까지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실제 ‘롤린’은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 3개월 연속 월간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걸그룹 최고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브레이브걸스는 음원 뿐만 아니라, 팬덤 크기의 지표인 SNS 팔로워 역시 큰 폭의 상승세를 보였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브레이브걸스의 역주행 영상이 업로드 되기 전인 2월 23일 브레이브걸스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34,112명이었다.

그러나 역주행 이후 3개월이 지난 5월 23일 기준으로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16,722명으로 급증했다. 공식 인스타그램 개설 후 증가한 팔로워보다, 지난 3개월간 증가한 팔로워가 5.4배 많은 것.

이에 블립 측은 “‘롤린’에 이어 ‘운전만해’까지 여러 음원으로 대중의 선택을 받고 있다”며, “팬덤까지 대규모로 확장하여, 인기 상승 곡선은 지속적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실제 브레이브걸스의 팬덤인 ‘피어레스’는 “요즘 대세 역주행 걸그룹”, “현시점, 그리고 앞으로 가장 핫할 아티스트”, “대중의 선택을 받은 희망의 아이콘”이라며 적극적으로 블립 오픈 요청을 남기기도 했다.

이번 오픈으로 브레이브걸스의 팬덤은 브레이브걸스의 스케줄, 뉴스, 트위터 및 각종 데이터와 설문 결과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토픽, 컬렉션 등을 통해 팬덤 ‘피어레스’의 더욱 즐거워진 팬 활동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블립’은 브레이브걸스를 비롯해 더보이즈, 블랙핑크, 비투비, 아이유, 아이즈원, 오마이걸, 에이티즈, 엑소, NCT, 슈퍼주니어, 트와이스 등 총 56팀의 케이팝 아티스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한편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전 세계 팬들이 좀 더 편리하게 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출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6월 정식 출시된 후 구글 플레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1위 등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거뒀으며 최근에는 ‘앱 스토어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스페이스오디티의 케이팝 레이더는 SNS 시대에 맞게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팬덤 데이터 관측기로, 최근 트위터 코리아와 공식 파트너 협약을 맺고 케이팝 10년 역사를 정리한 ‘#KpopTwitter 2020 월드 맵’을 발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