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플릭스] 비대면 가정의 달 결산! 부모님이 만족한 인기 효도템은?
[라이프플릭스] 비대면 가정의 달 결산! 부모님이 만족한 인기 효도템은?
  • 한소영 기자
  • 승인 2021.06.03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한소영 기자 = 가정의 달 5월, 한 달 동안 가족들을 위한 선물로 스마트 가전에 대한 수요가 상당했다. 실제로 한국리서치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가정의 달에 받고 싶은 선물로 46.9%가 생활가전을 꼽았다. 특히 올해는 해외여행권, 명품 등 기존 효도 상품으로 각광받던 상품들보다 집에서 실용적으로 사용하면서도 편리함을 주는 생활 가전의 인기가 높았다.

지난 달 21일 전자랜드에 따르면,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의 신조어) 대표 가전인 로봇청소기, 의류관리기, 식기세척기, 전기레인지, 건조기의 올해 판매량(5월 9일 기준)이 전년 대비 모두 증가했다고 한다. 세부적으로 보면 로봇청소기가 이 기간 291%로 가장 많이 증가했고 △의류관리기가 44% △식기세척기가 19% △전기레인지가 15% △건조기가 8% 성장했다. 외출을 삼가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일손을 돕는 도우미 가전의 인기가 높아진 것. 이 중에서 5월 한 달간 떠올랐던 효도 가전을 소개한다.

 

간편한 작동법으로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주방 탈출 도와주는 

텐마인즈, 스마트 멀티쿠커 ‘한번애’

 

이미지 = 텐마인즈의 스마트 멀티쿠커 ‘한번애(HBA-01)

요즘은 부모님들도 스마트한 기능을 가진 가전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평생 집안일로 지치신 부모님께 건조기, 식기세척기 등의 아이템들은 말 그대로 ‘효자템’이다. 심지어 요리할 때 더 이상 뜨거운 불 앞에서 땀 흘리지 않아도 되게끔 도와주는 아이템이 등장했다.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요리해 주는 텐마인즈의 스마트쿠커 ‘한번애’가 일명 ‘주방 탈출템’으로 불리며 가정의 달 신흥 효자템으로 등극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늘어나는 먼지를 지워줄 – 'LG 코드제로 M9'

이미지 = LG전자의 로봇청소기 'LG 코드제로 M9'

스스로 알아서 집안을 청소하는 로봇청소기는 부모님을 편하게 해드릴 수 있는 선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LG 코드제로 M9'는 강력한 물걸레 청소 성능을 가진 '인공지능 물걸레 청소로봇'이다. 집 안 구석에 쌓인 미세 먼지까지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주행용 바퀴 없이 두 개의 물걸레가 회전하며 움직이는 '파워풀 듀얼 스핀' 방식을 도입, 바닥에 밀착한 상태에서 약 2kg의 무게로 강력하게 물걸레를 누르며 닦는다. 또한 LG ThinQ앱을 통한 '인공지능 마이존' 기능으로 원하는 청소 구역 혹은 청소 금지구역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중 장애물 감지 센서로 사물을 정확하게 인지하며 주행한다. 이외에도 △앱으로 원격 조정하며 외출 시에도 집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홈뷰' 기능 △외출 시 집안의 지정구역에서 움직임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사진을 찍어 전송받는 '홈가드' 기능 등도 주목할 만하다.

 

차별화된 청정 기능, 가족 건강 챙기는 위생적인 의류관리기 – 삼성전자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이미지 = 삼성전자의 의류관리기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집 안에서 유해 세균 등으로부터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과 위생을 지켜줄 위생 가전 역시 가정의 달 선물로 각광받았다. 삼성전자의 ‘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 기능과 스팀·미세먼지 필터·UV(자외선) 냄새 분해 필터로 의류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제품이다. 매일 케어 코스에서 살균 옵션을 선택하면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 준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을 강화했다. 소비자의 사용 패턴을 기억해 자주 사용하는 코스 순서대로 추천하는 AI 습관 기억 기능도 탑재됐다. 습도 센서를 적용해 의류 습기를 스스로 감지, 건조와 구김 제거를 동시에 진행한다. 기기 관리를 위해 내부를 스스로 살균하는 ‘내부 살균’ 기능도 갖췄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거울 역할을 하는 크리스털 미러에 새틴 베이지, 새틴 블루, 글램 화이트 등 총 8종의 외장색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