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넷플릭스 영화 '제8일의밤' 더재미있게즐길수있는방법.. TMI 궁금증전격해소!
넷플릭스 영화 '제8일의밤' 더재미있게즐길수있는방법.. TMI 궁금증전격해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제8일의 밤' 티저포스터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제8일의 밤' 티저포스터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세계적인엔터테인먼트스트리밍서비스넷플릭스(Netflix)의영화<제8일의밤>이알고보면더재미있는 TMI(TooMuchInformation)를공개했다.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 제8일의 밤' 스틸이미지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 제8일의 밤' 스틸이미지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 제8일의 밤' 스틸이미지
이미지 = 넷플릭스 영화 ' 제8일의 밤' 스틸이미지

 

#1 <제8일의밤>의시작이된 ‘전설’은순수하게창작되었다!

<제8일의밤>은 7개의징검다리를건너세상에고통으로가득한지옥을불러들일 ‘깨어나서는안될것’의봉인이풀리는것을막기위해벌어지는 8일간의사투를그린영화. 2500년전, 석가모니가금강경을직접설법할당시, 지옥문을열려고했던요괴가대중들속에섞여있지않았을까라는김태형감독의상상에서시작된영화<제8일의밤>. 요괴를붉은눈과검은눈으로나눠가둬버렸다는부처의이야기는마치실존할것같은전설과도같은이야기이지만모두순수하게창작된것이다. 이와같은설정과독특한세계관은미스터리스릴러장르의매력을배가시키며시청자들의눈을사로잡았다.

 

#2 남미에서 공수한 원석으로 제작된 사리함

&고려탱화를모티브로작업한탱화!

요괴의붉은눈과검은눈이각각봉인된사리함은실제남미에서원석을구입해특별제작한것으로높은완성도를자랑한다. 극중전설의중심이되는탱화역시고려탱화와어두운톤바탕의금분형태를묘사한그림을모티브로재작업하여<제8일의밤>만의특색이묻어나게완성시켰다. 화면을가득채운탱화와동자승 ‘청석’(남다름)에게요괴의전설을설명하는 ‘하정스님’(이얼)의묵직한목소리는몰입도를높이며, 극중에서일어날예측불가한사건을기대하게한다. 상상속에서출발한이야기지만시청자들에게실감을선사하기위해작은디테일도놓치지않았던제작진과김태형감독의섬세함이돋보이는장면이다.

 

#3 오프닝영상속산스크리트어는실제인도배우가녹음했다.

<제8일의밤>의시작을알리는인트로영상에사용된산스크리트어는, “동화같은이야기이지만있음직한이야기로느껴졌으면좋겠다”고생각한김태형감독의아이디어로채택된언어이다. 아주오래전부터존재했던요괴에대한전설이니만큼 2세기부터사용되었던언어인산스크리트어를활용, 신비롭고오묘한느낌을가미한것. 오프닝영상속산스크리트어는인도에서한국으로유학을온산스크리트어에능통한인도국적의배우가직접녹음에참여해, 리얼리티를더했다.

 

#4. 반전의 키를 가진 김유정과 김동영

공개전부터미스터리한모습으로시청자들의궁금증을자극했던김유정은 ‘7개의징검다리’와관련된비밀을가진소녀 ‘애란’으로극에서스펜스를더했다. 극중마지막징검다리인 ‘처녀보살’ 집에살고있는 ‘애란’은중요한순간마다 ‘청석’의앞에나타나그를혼란스럽게하는인물로장르적재미를배가시키는중요한역할을담당했다. 한편, 검은눈을찾아여고생을제물로삼은붉은눈과우연히마주치게된형사 ‘동진’은의도치않은운명을맞이해극의흐름을바꾼다. 김유정과김동영, 연기잘하는두배우가보여줄반전의이야기는<제8일의밤>을더욱재미있게볼수있는또다른관전포인트이다.

‘깨어나서는안될것’의봉인이풀리는것을막기위한사투라는신선한이야기. 다채로운매력과연기력을겸비한배우들이함께만들어내는앙상블로 (주)곰픽쳐스가제작하고김태형감독이연출한미스터리스릴러<제8일의밤>은지금바로넷플릭스에서확인할수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