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10:05 (수)
팝밴드 히미츠(HeMeets) 정규 1집 ‘화성침공’ K-INDIE CHART 5위 진입
팝밴드 히미츠(HeMeets) 정규 1집 ‘화성침공’ K-INDIE CHART 5위 진입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7.19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월 22일 저녁 7시
유튜브 ‘랜선페스티벌 시즌 2’ 출연
팝밴드 '히미츠(HeMeets)'
팝밴드 '히미츠(HeMeets)'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지난 7월 16일 밴드 HeMeets(이하 히미츠)의 첫 번째 정규앨범 ‘화성침공’이 K-INDIE CHART에 5위로 입성했다.

K-INDIE CHART는 한국 인디음악의 흐름을 공신력 있게 보여주는 차트다. 온/오프라인 CD 앨범 판매량을 집계하여 순위에 반영하는데, 신인 밴드의 데뷔 앨범이 비교적 상위권인 5위로 등장한 것은 이례적이다

‘여러분의 팝 밴드’ 라는 슬로건을 사용하는 히미츠는 팝, 록, 심지어 트로트까지 폭넓은 장르를 다루며 다양한 팬층을 아우른다.

히미츠는 라디오 CM 송, 광고음악 등 다양한 작곡 활동을 하고 있는 오샘(보컬)을 주축으로 정다운(베이스), 너구리(드럼), 이형구(기타), 4인조로 구성됐다.

지난해 ‘그린플러그드 신인그린프렌즈’ 선정 등 많은 페스티벌에 초청되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상당수 취소되어 많은 팬들이 아쉬워했다. 지난 6월 발매된 이들의 첫 정규앨범 ‘화성침공’은 이런 팬들을 위한 선물이자, 위안이다.

정규 1집 ‘화성침공’ 은 히미츠의 지난 3년이 응축된 앨범으로, 전체적으로 신나는 분위기의 신스 팝 사운드를 들려준다.

싱글과 EP가 주를 이루는 음반 시장의 흐름을 과감히 벗어 던지고, 12곡의 풀랭스(full-length) 앨범을 만들어 이들만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한 앨범이다.

타이틀곡 ‘화성침공’은 복고풍 디스코 사운드와 록음악만의 강렬함이 접목된 중독성 강한 작품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트넙(TNUP)’이 참여한 뮤직비디오는 조회수 33만을 넘기며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히미츠는 오는 7월 22일 저녁 7시 유튜브 샤이닝랩 채널에서 주최하는 ‘랜선페스티벌 시즌 2’의 출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