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7 (금)
다큐멘터리 영화 '경계, 머나먼 나라' 김원봉, 정율성 그들은 빨갱이인가?
다큐멘터리 영화 '경계, 머나먼 나라' 김원봉, 정율성 그들은 빨갱이인가?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7.2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8월 12일부터 OTT 최초개봉
약산 김원봉과 항일 음악가 정율성의 장편 다큐멘터리
연출 김시우 감독이 맡았으며, ㈜나인테일즈 코리아(대표 박영민)가 제작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경상도 밀양 출신의 약산 김원봉은 중국에서는 물론, 남한을 거쳐 북한에서도 단 한번도 공산당에 입당한 적이 없다. 그는 공산주의자인가?

중국의 건국 영웅 100인에 이름을 올린 전라도 광주 출신의 항일 음악가 정율성은 중국 인민군 공식 군가, 북한 인민군 공식 군가의 작곡가이다. 그는 왜 공산 주의자가 되었는가?

700만 대군의 일제는 조선을 식민지배하고, 중국까지 통째로 넘보았다. 중국 남경 대학살 사건으로 중국공산당과 조선독립군의 항일의지는 더욱 불타올랐다. 일본편에 선 중국 국민당은 모택동이 이끄는 공산당을 강하게 압박한다.

김구, 김원봉 등 중국에서 활동하는 많은 독립투사들은 항일투쟁 방법에 많은 고민을 하였고 일부는 국민당의 지원을 받아 활동하였고, 일부는 공산당의 지원을 받아 활동하였다.

조선이 해방되고 남북이 갈라졌다. 남한은 민주주의 체제가 들어섰고, 북한 공산주의 체제가 들어섰다. 독립투사들도 이러한 양분법으로 갈라진 것이다.

다큐멘터리 장편영화 <경계-머나먼 나라>는 약산 김원봉이 이끈 의열단의 발원지인 밀양과 항일 음악가 정율성의 고향 전라도 광주와 화순 그리고 중국의 베이징, 텐진 등 조국 독립을 위해 싸운 독립 영웅들의 발자취를 따라간다.

영화는 조국 해방을 위해 싸운 영웅들의 이야기가 이데올로기 논쟁으로 묻히는 현실을 좌와 우, 보수와 진보의 논객들이 인터뷰 형식으로 논쟁한다.

다큐멘터리의 연출은 정율성의 일대기를 다룬 장편영화 ‘경계인’ 과 뮤지컬 영화 ‘투란도트 – 어둠의 왕국’ 등의 작품을 연출한 김시우 감독이 맡았으며, ㈜나인테일즈 코리아(대표 박영민)가 제작하였다.

또한 나인테일즈 코리아는 차기작으로 故노무현 대통령이 낙선한 의원들과 함께 운영한 ‘하로동선’이라는 식당을 소재한 장편영화와 뮤지컬 영화 ‘사랑의 묘약(가제)’을 준비 중이다.

분단된 조국, 사회주의 계열의 두 독립영웅, 약산 김원봉과 항일 음악가 정율성의 장편 다큐멘터리 ‘경계, 머나먼 나라’는 2021년 8월 12일부터 OTT 최초개봉으로 IP TV(KT, LGU+BTV, Cable Tv Vod), 위성-Vod와 OTT(네이버 시리즈, 카카오 페이지, Wave, Tving) 등에서 유료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