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에이수스, AX1800 Mesh WiFi 6 시스템 ‘ZenWiFi AX Mini’ 출시
에이수스, AX1800 Mesh WiFi 6 시스템 ‘ZenWiFi AX Mini’ 출시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8.0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에이수스 ZenWiFi AX Mini

[뉴스플릭스] 김진호 기자 =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AX1800 Mesh WiFi 6 시스템인 ZenWiFi AX Mini (XD4)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ZenWiFi AX Mini 시스템은 1개의 ASUS AX1800 WiFi 6 라우터와 2개의 확장 노드로 구성돼 집 안팎에서 초고속 연결을 제공하며, 안정적이고 우수한 보안을 제공하는 ASUS만의 고유한 기술이다.

최신 WiFi 6를 지원해 WiFi 5보다 최대 1.4배 빠른 1800Mbps의 전송 속도를 통해 8K 영상을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여러 장치에 대응하도록 설계돼 집안에 WiFi 장치가 많아도 어디서나 빠른 WiFi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연결된 장치의 전력 소비를 최대 7배까지 줄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는 특별한 기술인 Target Wake Time을 사용한다.

아울러 WiFi 네트워크 각각의 주파수 대역에 맞는 별도의 네트워크 이름을 지정할 수 있다. 특히 벽에 이더넷 포트가 있을 경우 이더넷 백홀을 사용해 더욱 안정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할 수 있다. 아마존 Alexa 및 IFTTT를 포함한 스마트 홈 서비스도 완벽하게 작동한다.

에이수스는 자녀 보호 기능이 있는 AiProtection Classic을 평생 제공한다. URL 필터 및 예약을 통해 유해한 인터넷 사용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다.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로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실행하며 Trend Micro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와 동기화해 항상 최고의 인터넷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Trend Micro의 공식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알려진 악성 사이트를 식별하고 차단해 클릭하기 전에도 감염을 방지한다. 이미 감염된 장치가 ZenWiFi에 연결돼 있더라도 AiProtection은 개인 데이터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한다.

더 많은 네트워크 영역이 필요하거나 새로운 기능이 필요한 경우에는 AiMesh 네트워크에 호환되는 다른 라우터를 추가하기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