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28 11:41 (토)
유엔식량농업기구 한국협력연락사무소 국제개발협력학회와 협약 체결
유엔식량농업기구 한국협력연락사무소 국제개발협력학회와 협약 체결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09.1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 소장, 한국국제개발협력학회 학회장
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 소장, 한국국제개발협력학회 학회장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유엔식량농업기구(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는 지난 16일 한국국제개발협력학회와 한국에서의 파트너십 및 자원 조달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에서 개최되었으며, 양 기관은 이를 토대로 FAO와 한국 간 협력을 강화하고 FAO에 대한 한국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기로 했다.

국제개발협력학회는 국내외 주요 개발 기관들과 주요 협력 아젠다를 논의하고, 전략을 수립해 온 기관으로서, 이번 협약을 통해 FAO가 한국의 분야별 국제 협력 우선순위를 파악하고, 한국의 성공 사례를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해 필요한 분야와 기관을 분석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의 탕 셩야오(Tang Shengyao)소장은 “이전략 수립을 통해 지난 72년간 함께해 온 FAO와 한국의 협력 역사를 재조명하고, 보다 폭 넓은 협력 기회를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말로 협력에 대한 기대를 표명했다.

또한, 김성규 개발협력학회장은 “한국개발협력학회는 그간 한국과 FAO가 구축해 온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학회가 가진 폭넓은 경험을 활용하여, FAO와 한국에 꼭 필요한 협력 전략이 마련될 수 있도록 FAO와 협력해 나가겠다”고 협력 의지를 표명했다.

지난 2021년 4월 개소식을 통한 본격적인 업무 시작을 알린 FAO 한국협력연락사무소는 한국과 개도국을 연결하여 한국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식량, 농림업과 수산업 분야에서 국가 및 기관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