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50 (화)
걸그룹 있지(ITZY) ‘LOCO’, 발매 2주차에도 '4천 5백 만 View' 달성
걸그룹 있지(ITZY) ‘LOCO’, 발매 2주차에도 '4천 5백 만 View' 달성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1.10.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팝 레이더 차트 1위 입성”
있지, 인도네시아·베트남서 인기 고공 행진 중…케이팝 레이더 분석 ‘눈길’
있지·방탄소년단·리사 뮤비, SNS 팔로워 1위. 사진= 스페이스오디티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걸그룹 있지(ITZY)가 주간 케이팝 레이더 차트의 새로운 왕좌로 거듭났다.

있지의 신곡 ‘LOCO’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40주차 집계 기간 (9월 26일 ~10월 2일) 동안 4,501만 뷰를 기록하며, 발매 2주 만에 1위에 올랐다.

있지는 지난 39주차에 신곡 ‘LOCO’가 발매된 후 단 22일만에 1천만 뷰를 돌파하며 놀라운 조회수 상승세를 보였지만, 아쉽게 리사에게 1위의 자리를 내어준 바 있다.

하지만 이번 40주차에는 단 하루를 제외하고 매번 일간 뮤직비디오 차트 정상에 이름을 올리며, 총 4,501만 뷰를 기록, 당당히 주간 케이팝 레이더 1위에 등극했다.  

케이팝 레이더의 분석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 간 있지에게는 약 1억2천만 뷰의 유튜브 조회수가 발생했다. 이 중 인도네시아가 1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인도 9%, 베트남 8.4%, 일본 7.1%, 한국 6.5% 순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이전 ‘마.피.아 In the morning’ 활동 당시와 달리 베트남이 최상위 인기 국가로 급등했다”며 “베트남에서의 인기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인도네시아 역시 이전 대비 약 2.5% 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보아, 동남아에서 인기가 조회수 기록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이번주 케이팝 레이더 주간 차트에서는 트와이스의 첫 미국 활동 곡 ‘The Feels’ 뮤직비디오가 2,272만 뷰를 기록해 3위로 진입했다.

주간 SNS 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트위터, 스포티파이 팔로워 차트서 각각 17만, 23만 팔로워를 추가하며 정상을 유지했다. 또 주간 인스타그램 차트에서는 블랙핑크의 리사가 94만 명의 팔로워를 추가하며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