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락(樂)갤러리, 102명 작가 5백여점 한 자리에 모은 ‘아트樂페스티벌’ 개최
에코락(樂)갤러리, 102명 작가 5백여점 한 자리에 모은 ‘아트樂페스티벌’ 개최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0.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국내 최대규모 아트페어 KIAF에 정면으로 도전장 내는 대한민국 청년 작가 100인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 통해 한 달에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작품 소장 가능
제3회 '아트락페스티벌' 포스터

[뉴스플릭스] 김영광 기자 = 에코락(樂)갤러리(이하 에코락갤러리)가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에서 개최하는 제3회 ‘아트락(樂) 페스티벌(이하 아트락페스티벌)’을 오는 10월 7일부터 20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회화, 사진, 판화 등 다양한 분야의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아트락(樂) 페스티벌’은 갤러리, 미술관 등 한정된 공간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예술작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열린 공간에 신진작가 작품을 전시해 접근성을 높이고 작가와 직접 만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이번 ‘아트락페스티벌’은 코엑스 1층에서 진행되는 ‘한국국제아트페어(KIAF SEOUL 2021)’의 전시 기간 전후 2주인 10월 7일에서 10월 20일까지 코엑스 B1 층과 B2 층의 라이브 플라자에서 진행된다.

주류 미술시장에 도전하고 권위적인 예술계에 도전장을 던지며 역량 있는 대한민국 신진작가를 성장시키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또한, 에코락갤러리는 금번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관람객이 현장에서 원하는 작품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란 미술품의 대중화를 위해 에코락갤러리가 국내 최초로 도입한 제도로, 관람객들은 본 제도를 활용해 한 달에 커피 한 잔 가격으로 자신만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다.

기업 구매자의 경우 세제 혜택 도입으로 작품 소장과 절세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관련 규정에 따르면, 기업이 미술품을 구입하는 경우 손금산입 한도가 1천만 원으로 인상되었으며, 문화접대비 목록에 100만 원 이하의 미술품 구입 비용이 추가된 바 있다.

한편, 본 행사는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과 미술품 실거래가 조회 앱 <미술품 거래소>에서 동시에 진행돼 현장을 찾지 못하는 많은 관람객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에코락갤러리닷컴에는 작가 2,130명의 작품 31,187점이 등록되어 있으며, 누구나 손쉽게 금액대별 작품을 검색하고 전시되는 모든 작품을 쉽게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다.

에코캐피탈(에코락갤러리) 장현근 대표는 “아트락페스티벌을 활용해 케이팝(K-POP)·케이뷰티(K-BEAUTY)에 이은 케이아트(K-ART)를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에코락갤러리는 향후 아트락페스티벌을 정기적인 프로젝트로 발전 시켜, 문화 강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을 알리고 이를 통해 해외 관광객 유치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예술 작품을 감상하며 위로 받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트락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출품 기회를 잃은 작가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하며 역량 있고 야망 있는 신진작가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작가는 자신의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고 교감하며 작품 판매까지 할 수 있어 경직된 미술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에코락(樂)갤러리는 미술품이 일부 특권층의 전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보통 사람들도 손쉽게 할부로 구매하여 누릴 수 있는 ‘미술품의 대중화’를 이루고자 하림그룹 에코캐피탈(대표이사 장현근)이 설립한 갤러리이다.

캐피탈 업계 최초로 [미술품 할부금융업에 부수하는 신진화가의 미술품 판매대행]에 대해 금융감독원 신고를 완료하여 60개월 이내에서 자유롭게 그 기간을 결정하여 미술품을 구매할 수 있는 “미술품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7년 온라인 플랫폼, 에코락갤러리닷컴(ecorockgallery.com)을 오픈 하였으며 오픈 4년만에 2,130명의 작가, 31,187여 점 작품이 등록되었다. 에코락갤러리닷컴은 작가가 스스로 작품공개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작품정보와 판매내역 등을 직접 관리 할 수 있어 작가의 전 생애에 걸친 모든 작품 정보를 상세하게 기록한 자료이자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위조 및 모작을 방지하는 데 필요한 기초 자료인 <카탈로그 레조네 (Catalogue Raisonné)>의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