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24 (수)
드라마 '지리산' OST 다섯 번째 주자, 가수 이소라 참여
드라마 '지리산' OST 다섯 번째 주자, 가수 이소라 참여
  • 김영광 기자
  • 승인 2021.11.1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라. (사진 = 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제공)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tvN 토일드라마 '지리산' OST의 다섯 번째 주자로 가수 이소라가 참여하게 된다.

14일, 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에 따르면 이소라가 참여한 '지리산' OST 파트.5 '물들인다'가 이날 오후 6시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드라마 '지리산'은 산과 사람을 지키는 국립공원 레인저의 진가를 조명한 드라마다.

이번 곡은 풍성한 현과 이소라 특유의 신비로운 매력이 가득한 보컬이 드라마틱한 조화를 이뤄낸다. '지리산' 음악감독 개미, 그와 오랜 호흡을 맞춘 박정환, 드라마 '런온', '아직 낫서른' 등의 OST를 작업한 작사가들이 의기투합한 곡이다.

제작진은 "지리산의 황홀한 비경을 닮은 이소라의 목소리가 드라마의 감동을 배가시킬 예정"이라고 기대했다.

 

 

가수 이소라

가수 이소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보컬리스트며 대표곡으로는 '난 행복해', '기억해 줘', '처음 느낌 그대로', '바람이 분다', '청혼' 등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아티스트다.

그녀의 특유의 음색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며 가수 김현철과 듀엣송인 '그대 안의 블루'가 히트를 치면서 그녀의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1집, 'Vol. 1'에서 '난 행복해'를 타이틀곡으로 내세우며 솔로 데뷔, 솔로 데뷔 앨범은 100만장 이상 판매된 밀리언셀러로 기록되어 있다. 

음악 토크쇼 이소라의 프로포즈를 통해 진행자로서도 인정받았다. 하지만 이후 방송 활동을 멈추다가 '나는가수다'의  진행 및 참가자로 출연하며 그녀의 진행 실력과 동시에 녹슬지 않은 탄탄한 보컬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소라는 '이제 그만', '바람이 분다' 등이 수록된 정규 6집 '눈썹달'과 노래 제목 대신 트랙 숫자만을 명기한 정규 7집 두 장 연속으로 한국대중음악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슈가, R&B 가수 크러쉬 등 대세 아티스트와 협업도 했으며, JTBC '비긴어게인', '히든싱어'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