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6-27 11:37 (월)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제작 및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캐스팅 확정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제작 및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캐스팅 확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2.0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가 새로운 시리즈 <마스크걸>의 제작과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 캐스팅을 공식화했다.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김용훈 감독의 첫 시리즈 도전

마스크걸을 둘러싼 파격적인 사건,

쉴 새 없이 몰아붙이는 그녀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진 = 배우 고현정_아이오케이컴퍼니 제공

개성 강한 캐릭터와 신선한 전개로 큰 인기를 모았던 웹툰 <마스크걸>이 넷플릭스 시리즈로 새롭게 태어난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진 평범한 직장인 김모미가 밤마다 마스크로 얼굴을 가린 채 인터넷 방송 BJ로 활동하면서 의도치 않은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로, 김모미의 파란만장한 일대기를 그린 작품이다. 동명의 원작 웹툰은 연재 당시 매화 허를 찌르는 이야기와 반전, 외모지상주의를 날카롭게 들여다보는 메시지는 물론 스릴러, 블랙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를 혼합한 매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강렬한 캐릭터가 돋보이는 김모미는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동네변호사 조들호 2: 죄와 벌], [디어 마이 프렌즈] 등 매 작품 화제의 중심이 되는 최고의 배우 고현정이 맡아 연기 변신에 나선다. 김모미는 어린 시절 연예인을 꿈꿨지만 꿈에 부합하지 못하는 외모 탓에 늘 주눅 들어 있는 인물이다. 평생 외모 열등감에 시달렸지만 마스크를 쓰고 인터넷 방송 BJ로 변신할 때 희열을 느끼는 모미는 생각지도 못했던 사건에 얽히게 된다.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출중한 연기력으로 시청자를 압도하는 고현정이 사건 이후 시간이 흐른 뒤 걷잡을 수 없이 몰아치는 삶 속에서 하나의 목표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강인한 의지의 김모미를 어떻게 그려낼지 기대가 더해진다.

영화 <사냥의 시간>, <임금님의 사건수첩>, 드라마 [멜로가 체질], [쌈, 마이웨이] 등 매력과 개성을 겸비한 안재홍은 김모미를 짝사랑하는 회사 동료 주오남을 맡았다. 모미 못지 않은 외모 콤플렉스에 존재감이라고는 없는 오남의 유일한 낙은 인터넷 방송을 보는 것으로, BJ 모미와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얽히게 된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동백꽃 필 무렵], [라이브] 등 탁월한 캐릭터 소화력과 존재감을 발휘해온 염혜란은 주오남의 엄마 김경자로 분한다. 박복한 팔자에 이혼까지 하고 오직 아들 오남만을 바라보고 살아왔다. 지극정성으로 돌보던 아들 오남이 행방불명된 후 무너질 것 같은 마음을 다잡고 아들의 흔적을 쫓기 시작한다. 예측불가한 스토리와 다이나믹한 전개가 돋보이는 <마스크걸>,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까지 최강 조합의 실력파 배우들이 그려나갈 거침없는 이야기에 기대감이 배가 되고 있다.

<마스크걸>은 장편 데뷔작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로 제49회 로테르담 국제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며 주목받은 실력파 김용훈 감독이 각본과 연출을 맡아 첫 시리즈 도전에 나선다. 제작은 [여신강림], [남자친구], [김비서가 왜 그럴까], [주군의 태양] 등 다수의 히트작을 선보여온 본 팩토리가 맡는다.

고현정, 안재홍, 염혜란을 캐스팅하며 시작부터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시리즈 <마스크걸>은 오직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