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42 (금)
에이브릴 라빈(Avril Lavigne), 정규 7집 앨범 [Love Sux] 발매
에이브릴 라빈(Avril Lavigne), 정규 7집 앨범 [Love Sux] 발매
  • 장나래 기자
  • 승인 2022.02.2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브릴 라빈(Avril Lavigne) [자료제공 = 워너뮤직코리아]

[뉴스플릭스] 장나래 기자 = 팝 펑크의 상징이자 멀티 플래티넘에 빛나는 아티스트 에이브릴 라빈(Avril Lavigne)이 그간 많은 기대를 모은 정규 앨범 [Love Sux]를 2월 25일 전 세계 발매했다.

새 앨범 [Love Sux]에는 에이브릴 라빈의 컴백을 알리며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 첫 싱글 ‘Bite Me’와 ‘Love It When You Hate Me (feat. blackbear)’, ‘Bois Lie (feat. Machine Gun Kelly)’를 포함해 총 12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에이브릴 라빈 특유의 팝 펑크 사운드를 상징적이면서도 한층 진화된 방식으로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Love Sux 앨범 매체 평가

미국의 경제 전문 잡지 포브스(Forbes)는 “[Love Sux]는 에이브릴 라빈이 좋아하고 또 잘하는 것을 하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는 앨범이다. [Let Go] 이후 20년 동안 쌓아온 경험이 결합된 이번 새 앨범에는 에이브릴 라빈이 진정한 슈퍼스타의 지위를 되찾을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전했으며, 빌보드 또한 “전력을 다한, 워프트 투어에 걸맞은 33분간의 과감한 기타, 우렁찬 드럼 사운드를 담아 팝 펑크 프린세스의 본연의 모습으로 되돌아왔다” 평했다.

 

아티스트 에이브릴 라빈은?

에이브릴 라빈은 전 세계 4천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 그래미에서는 최우수 신인 아티스트, 올해의 노래 등의 부문에서 8회 후보에 올랐다. 사운드스캔 집계 시대에 미국에서 가장 많은 앨범이 판매된 아티스트 중 한 명이자, 캐나다 역대 세 번째 베스트셀러에 오른 여성 아티스트이다. 빌보드에서 선정한 2000년대를 결산하는 ‘Best of the 2000s’ 차트 10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영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가장 어린 여성 솔로 가수이자 유튜브 최초로 1억 조회수로 뮤직비디오로 기네스북 기록을 세웠다. 팝 펑크라는 장르를 넘어 문화적으로 다양한 기록을 세운 상징적인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에이브릴 라빈의 ‘Bite Me 2022 캐나다 투어’는 오는 5월부터 준비하고 있으며, 올 가을부터는 ‘When We Were Young Festival’, ‘Boston Calling Music Festival’ 등 여러 페스티벌에 참석하여 공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