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박미현, 현실 엄마 연기로 호평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박미현, 현실 엄마 연기로 호평
  • 김인식 기자
  • 승인 2023.11.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플릭스]김인식 기자 = 배우 박미현이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에서 현실 엄마 연기로 이목을 끌었다고 소속사 매니지먼트 구가 전했다.

사진출처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캡처(매니지먼트 구)
사진출처 /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캡처(매니지먼트 구)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정신건강의학과 근무를 처음 하게 된 간호사 다은(박보영)이 정신병동 안에서 만나는 세상과 마음 시린 사람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극중 박미현은 정신병동 환자 중 박병희(김주아)의 엄마역을 맡았다. 자식을 끔찍히도 생각하고 자식 일에서는 한없이 예민해지는 엄마이다.

11화에 등장한 박미현은 딸과 주변인들에게 친절하고 따뜻한 모습을 보이지만 우울증을 겪었다는 다은에게만은 예민하게 대하며 다른 보호자들과 함께 가장 끈질기게 반대한다. 하지만 간담회를 계기로 다은에게 마음을 열게 되고 진심으로 사과한다.

딸의 지능 점수를 확인하고 시험을 계속 다시 시도하며 문제를 풀지 말라고 딸을 설득해보다 답답함에 화를 내보기도 하고 눈물로 호소하며 보는 이들의 마음을 안타깝게 했다.

평범하게 자식을 키우고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 부딪히는 엄마를 현실적으로 표현하며 깊은 울림을 주었다.

박미현은 영화 ‘장화, 홍련’, ‘만추’, ‘카트’, ‘야간비행’, ‘생일’, ‘내가 죽던 날’, ‘자백’, ‘제비’ 등과 드라마 ‘자백’, ‘어비스’, ‘부부의 세계’, ‘비밀의 숲2’, ‘로스쿨’, ‘홈타운’, ‘D.P’, ‘갯마을 차차차’, ‘소년심판’, ‘그 해 우리는’, ‘사랑의 이해’, ‘D.P. 시즌2’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해 넓은 캐릭터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씬스틸러로 활약, 이미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받은 배우이다.

한편, 박미현이 출연한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는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할 수 있으며, 차기작으로 왓챠 오리지널 시리즈 ‘미나씨, 또 프사 바뀌었네요?”에 출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