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이재, 곧 죽습니다’ 서인국X박소담 글로벌 인기 OST에도 ‘관심 UP
‘이재, 곧 죽습니다’ 서인국X박소담 글로벌 인기 OST에도 ‘관심 UP
  • 양하준 기자
  • 승인 2023.12.21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디아의 ‘아련함’・서인국의 ‘몰입감’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OST 인기
‘OST 맛집’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주요 동남아 국가 최정상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 OST  메인_포스터 [사진 제공 = 티빙(TVING)]

[뉴스플릭스] 양하준 기자 =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를 향한 국내외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지난 15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이재, 곧 죽습니다’는 많은 기대 속 파트 1을 공개했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최이재(서인국 분)가 죽음(박소담 분)이 내린 심판에 의해 12번의 죽음과 삶을 겪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공개된 파트 1에서는 죽음의 심판대에 오른 최이재가 반복되는 삶과 죽음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최이재가 8번의 삶을 경험하는 동안 액션부터 누아르, 로맨스, 휴머니즘 등 다양한 장르가 펼쳐지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에 ‘이재, 곧 죽습니다’는 파트 1 공개 이후 티빙 주간 유료가입기여자수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더불어 OTT(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서 전 세계 20개국 이상 TOP 10에 진입했고,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대만, 태국, 홍콩 등 주요 동남아시아 국가에서는 1, 2위권에 오르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OST에도 큰 관심이 쏠렸다. ‘이재, 곧 죽습니다’ OST에는 가수 손디아(Sondia)와 극중 최이재 역을 맡은 가수 겸 배우 서인국이 직접 참여하여 믿고 듣는 라인업을 구축했다.

앞선 11월 발매한 OST Part.1 Sondia(손디아)의 ‘거짓말인데’는 드라마 선공개 클립을 통해 미리 공개됐다. 노래를 미리 접한 누리꾼들은 “아련한 영상미랑 OST의 매치가 좋다”, “OST랑 영상미, 캐스팅까지 모두 완벽하다”, “손디아 OST 이번에도 취향 저격이다” 등의 반응을 보여 드라마를 향한 기대를 더욱 높이는 역할을 했다.

OST Part.2 ‘기적은 없어도’는 서인국이 직접 가창해 웰메이드 OST를 완성시켰다. 이 곡은 12번의 삶과 죽음을 반복하는 이재의 사투를 통해 드라마가 전달하고자 하는 깊은 메시지를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로 함축한 곡이다.

서인국이 가창한 OST에 대해 시청자들은 “최이재가 불러 주는 노래 같아서 더 마음을 울리네요”, “드라마에 더 몰입하게 만드는 OST다”, “엔딩에 나올 때마다 들리는 이 OST 덕에 여운이 더 깊어진다”라며 극찬을 쏟아냈다. 한편, ‘이재, 곧 죽습니다’ 파트 2는 내달 5일 정오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