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18 (금)
배우 조병규, 힙합 서바이벌 ‘랩컵’ MC 발탁
배우 조병규, 힙합 서바이벌 ‘랩컵’ MC 발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4.02.26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소 힙합 선망하고 좋아해. 흔쾌히 결정”
사진 = 배우 조병규_랩컵 제공

[뉴스플릭스] 전진홍 기자 = 배우 조병규가 힙합 서바이벌 ‘랩컵’ MC로 출격한다. 조병규는 2024 유튜브 힙합 서바이벌 ‘2024 토너먼트 벌스 랩 배틀 랩컵(이하 ‘랩컵’)’ MC로 발탁된 가운데 인터뷰를 공개했다.

‘랩컵’은 최종 우승상금 1억 원을 걸고 벌이는 서바이벌 랩 배틀로, 전체적으로 월드컵의 운영방식을 따라 진행된다. 1차 영상 심사 과정을 통해 1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선발됐고, 지난 22일 32강 녹화가 진행됐다.

MC로는 배우 조병규가 낙점, ‘랩컵’을 통해 MC 첫 도전에 나선다. 조병규는 “평소 힙합이라는 장르를 굉장히 선망하고 좋아했다. 힙합은 아티스트들이 본인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가감 없이 가사와 비트에 녹여내서 보여주는 것 같아 부럽기도 하고 카타르시스도 느껴졌다. MC 제안이 와서 너무 귀중하고 재밌는 경험이 될 것 같아 흔쾌히 하겠다고 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참가자들과 감독님들이 만들어내는 무대가 잘 돋보일 수 있도록 최대한 튀지 않고 담백하게 진행을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진행 포인트를 설명한 조병규는 “월드컵의 진행 방식이 어떤 이변이 일어날지 모르는 토너먼트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런 관점에서 ‘랩컵’을 보시면 더 흥미롭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랩컵’만의 차별점을 꼽았다.

끝으로 “첫 녹화에서 참가자들의 무대를 봤을 때 깜짝 놀랄 만큼 실력자들이 많고 너무 에너지가 좋았다. ‘랩컵’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해 기대감을 북돋웠다.

‘랩컵’은 조병규의 진행 아래 래퍼 조광일, 행주, 쿤타, 던밀스, 산이, 쿤디판다 등 국내 내로라하는 실력파 래퍼들이 플레이어들을 이끌 감독으로 활약한다. 추후 엄청난 추가 라인업이 베일을 벗을 계획이다.

한편 ‘랩컵’은 오는 3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